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서울시 공영 주차장을 예식장에 임대해 주는게 말이 됩니까?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지난 11월 23일 오후 2시경 아내와 차량을 이용하여 잠실 롯데타워와 석촌호수를 방문하기 위해 잠실역 공영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러 진입하는 중, 길 건너편 교통회관 예식장에서 고용된 주차요원이 진입을 막아서더군요.

무슨 용무로 주차장에 진입을 하느냐? 롯데타워와 석촌호수보러 왔다고 하니,
"그럼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지 말고, 롯데타워에 주차를 해달라"고 하며 주차를 못하게 하더군요.

왜그러냐 했더니,
"공영주차장은 교통회관 웨딩홀에서 '임대'를 했다"고 하더군요.

시의 공유 자산인 공영주차장을 사단법인이 운영하는 웨딩홀에 임대를 해주는게 말이 됩니까?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특히나 시민들 이용이 많은 주말에 임대차 계약을 하는 당신들 공단의 행정력에 경악을 금치 못하고,
가령 그 웨딩홀 측에서 거짓말을 한 것이라면, 당신들은 좌시하면 안됩니다. 시 공유 자산을 자기들 멋대로 독점한 것이네요.

저는 확인 후 언론사에 이 내용 들을 제보할 생각입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서울시 공영 주차장을 예식장에 임대해 주는게 말이 됩니까?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노혜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9.12.03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잠실역 공영주차장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먼저 공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공영주차장은 외부의 어떤 기관(업체), 단체 등과도 주차구획을 임대하지 않고 있사오니 이 점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당일 시민님의 정당한 주차를 간섭하여 불쾌감을 유발한 직원은 인근 웨딩홀에서 고용한 일일 아르바이트 안내직원이며, 잠실역 공영주차장은 주말 예식장 이용고객으로 혼잡한 경우가 많아 예식장 고객들의 보다 편한 주차장 이용을 위해 예식장 직원들이 나와 근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당 웨딩홀 직원은 이 곳 주차장 사정을 잘 모르고 단순히 웨딩홀 하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을 보고 주차장을 “임대”한 것으로 오해하여 잘못 안내한 것 같다는 해명을 받았습니다.

향후 이러한 불미스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공영주차장 입구에서 사설 안내를 금지토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해당 웨딩홀 관계자에게 엄중 경고하였으며, 종사자에 대한 직원 교육 등 재발방지 대책을 세울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한번 사과드리며, 공단에서도 수시로 확인토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02-2290-6500, 노혜림)으로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 12. 3.
주차시설운영처장
이 용 노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글로벌센터팀
전화 :
02-739-6805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