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영등포지하상가 쉬즈매장 환불 거부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천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일시: 2022.12.30
장소: 영등포 지하상가 쉬즈 매장
목적: 환불 거부 관련 대응 요청

내용:12/30 오후 7시 30분 경 매장에서 구매한 옷에 대해 환불 거부
요청 시간: 12/30 오후 10시 경

해당 매장에서 구매한 옷은 매장에서 착용이 안되는 관계로 귀가 후 다른 옷이랑 펴놓고 매치를 해보았을 때는 애매하지만 그래도 피부에 대보진 않았기에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팔에 닿았을 때 까슬한 이 많았으며 시간이 지나자 팔에 부분적으로 빨갛게 올라와서 바로 판매자에게 환불 요청 드렸더니 환불 불가 및 3개월 이내 소진 필요한 교환증으로 대체해 주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옷의 까슬함으로 인한 불편함을 감수하면서까지 옷을 사 입고 싶진 않았습니다. 판매자는 택에도 환불 불가 내용이 적혀져 있다고 하셔서 해당 내용이 없는 택 문구를 그대로 읽어드렸더니 짜증 내시면서 계속 환불 불가 관련 사전 고지를 했다고 얘기하시는데 안내를 받은 바 없습니다.

판매자는 언성 높인 말투로 지하상가 매장 판매는 다 이런 식이다, 착용되든 안되는 환불이라는 자체가 없다, 몰랐냐, 너무 이기적이다, 왜 마음대로 하냐고 적반하장 하시는데 판매 시는 친절하셨는데 환불 요청 시 반응하신 태도는 소비자가 죄인인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환불이 목적이어서 좋게 말씀드리니 전화를 끊으시고 연락이 안 되는 상황입니다.

구매 후 3시간 내에 착용 안 한 옷에 대해 환불 요청드렸음에도 불구하고 환불 불가라고 완강히 주장하시는데 소비자 보호법에도 소비자는 7일 내 교환 및 환불 받을 권리가 있는 것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민원 접수하던 중 해당 매장에 대한 환불 거부 관련 접수 건이 여러 건으로 확인되었으며 이는 매장 자체에 존재하는 근본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확인하시고 조치가 시급해 보입니다. 매번 건 별로 민원 접수 및 해결로 마무리하는게 또 다른 억울한 소비자가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말인데 이런 문제로 두통에 잠도 오지 않고 너무 힘듭니다. 빠른 환불 조치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영등포지하상가 쉬즈매장 환불 거부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송규호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1.03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영등포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 주신 점 감사드리며, 시민님께서 말씀해 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영등포지하도상가 일부 점포의 임차인 및 종업원의 미흡한 응대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영등포역지하도상가 해당 점포(임차인)에서 주장하는 내용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시민님께서 일전에 구매하신 치마와 어울리는 상의 2벌과, 같은 종류 색상이 다른 치마 1벌을 임차인이 추천(유선 및 문자) 드려 시민님께서 원하신 상품을 택배를 위해 포장을 마쳤으나 시민님께서 오후 6시경 직접방문 하신다는 의견을 주셨고, 오후 7시경 시민님께서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추천한 상품을 매장 내에서 일부 착용해 보고 마음에 들어 구매하였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차인은 상품 구입 시 교환은 가능하나 환불은 불가하다는 내용을 정확히 고지하고 제품을 판매하였기에 환불은 다소 어렵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다만 임차인께서는 시민님께 동일물품 교환(3개월내 소진 필요한 교환증) 및 타 상품으로 100% 교환이 가능하고, 추후 방문하여 별도로 타 상품 구매시 20% 할인해 드린다는 답변을 주셨습니다.
시민님께서 요구하신 환불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은 점 다시 한 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향후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탁업체(영등포역 점포관리 법인)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임차인 및 종업원 친절교육과 계도를 통하여 시민분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님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영등포지하도상가 이용에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담당자(담당 : 송규호, ☎ 02-2290-6459)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 1. 3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박 효 진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글로벌센터팀
전화 :
02-739-6805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