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강남역 지하상가 환불 거절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임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지난 11월 30일(수) 강남역 지하상가 D-4 상호명 "ILAE" 매장에서 모자와 구스숏패딩을 각각 7만원과 35만원에 구매했습니다(현금 계좌이체).

구스라고 하셔서 추운 겨울에 입으려고 구매한 것인데 집에 와서 보니 구스가 거의 충전되지 않은 것처럼 보온이 전혀 되지 않아 환불하려고 다음날 바로 가져갔습니다. 그랬더니 환불이 불가하고 교환만 가능하다고 하며 환불을 해주지 않았습니다. 저는 구매 당시에도 환불이 불가하다는 고지는 들은 바 없으나, 매장 내 거울에 작은 글씨로 "환불 X, 교환 O"라고 써있는 종이를 보여주며 본인들은 원래 환불을 해주지 않는다고 하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제품 구입 후 7일이내로서 제품에 손상이 없는 경우 환불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다음날 바로 가져갔는데 환불을 못해준다니요. 적은 돈도 아닌데 가게 측 점원의 불친절한 태도와 배째라는 식의 대응에 매우 불쾌합니다. 거기서 산 모자와 옷 모두 환불받고 싶습니다.

지하상가 관리사무소에 전화하니 위탁업체(한국플랜트)에 전화해보라고 하셨는데, 알려주신 한국플랜트 번호는 아무리 전화해도 전화를 받지 않으시네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강남역 지하상가 환불 거절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지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2.12.06
내용 민님, 안녕하십니까?
강남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강남역지하도상가 D-4호 점포에서 상품구매 후 환불과정에서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시민님의 요청사항을 강남역지하도상가 점포 운영을 맡고 있는 수탁법인 한국플랜트(☎031-722-2054)로 전달하였으며, 시민님께 유선으로 안내드린 바와 같이 구매상품을 가지고 해당 점포로 방문하시면, 제품에 하자 이상이 없을 시 환불 조치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또한 법인을 통해 해당점포 임차인의 준수의무 위반에 대한 경고 및 서비스교육을 실시하여 지하도 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강남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02-2290-6598)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 12. 06.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박 효 진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글로벌센터팀
전화 :
02-739-6805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