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고터몰 불친절, 환불거부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손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어제 전화상으로 민원 접수했는데 서면으로 정리해서 다시 글 올립니다.

2020.1.16일 부천에 사시는 어머니가 오셔서 지하상가 구경중
A-113호 루시아 매장에서 옷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18만원 막스마라 카피제품인데 현금으로 16만원 해주신다고 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 교환 / 환불불가 설명 없었음 / 잘 어울린다고 고급스런 옷 이라고 이런 이야기만 하심)
집에 도착후 옷을 다시 입어보신 어머니는
옷이 많이 무겁고 옷감에 비해서 옷이 너무 비싸다 생각하셔서 당일 바로 부천에서 강남 고터로 오셔서 환불을 요청하셨습니다.
태도가 바뀌신 사장님은 절대 환불은 어렵다며 완강하게 나오셨고
16만원 교환권을 써주셨다고 합니다.
다음날 이런 상황을 알게 된 저는 어머니를 도와드릴려고 고터몰 고객센터에 전화를 드렸고
여직원분께서 사실관계 확인후 답변 주신다고 해서 기다렸습니다.
잠시후 걸려온 전화내용은 고객에게 사장님이 물건을 구입할때 교환및 환불에 대해서 설명하지 않았어도
매장에 글을 써서 붙여놓았기 ?문에 저희가 암묵적 동의를 한거라고 판단을 두고 환불은 어렵다는 의견을 전달받았습니다.

저는 당일날 어머니께서 부천에서 강남까지 고생하신게 안타까워
소보원쪽에 통화를 다시 해보았지만
소보원에서도 현금영수증 미발급은 은 국세청으로
그리고 오프라인 매장은 교환, 환불에대한 명확한 규정이 따로 없어 사장님과 잘 상의해보라는 사무적인 말만 듣는걸로 끝났습니다.

그래서 저도 계속 16만원으로 마음 고생하고 신경쓰는게 싫어
그냥 교환권 잘 보관하고 다음에 써야겠다는 생각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한달후 2월 20일 부천에 사시는 어머니가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외출도 잘 안하고 지내셨다가
간만에 고터 지하상가 쇼핑몰 구경하러 길을 같이 나섰습니다.
루시아를 방문해서 인사하고 교환권으로 옷사러 왔다는 말이 끝나기 무섭게
점포 사장님께서 그때 같이 온 따님 아니냐고 아는척을 하며 팔장을 낀 상태로 저한테 공격적인 말투로 시비를 거셨습니다.
제가 그때 고터 사무실에 전화해서 고발을 해서 하루종일 기분이 나뻤고 점수도 깍였다면서 불쾌하게 말씀을 하시는 태도에 저도 기분이 너무 상했습니다.
그래서 같이 언쟁을 벌였는데 제가 말하면서 하는 제스처 ( 안내원이 손바닥을 펴서 가리키는 모습 ) 을 삿대질 하지말라고 난리를 치시는 모습에 저분이랑은 대화가 안통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사장님은 맘대로 하라면서 자기 가게안에서 전화하지말라고 밖에서 통화하라며 저를 매장애서 내?았습니다.
고터 고객센터에서는 경위 설명을 듣고 사무실로 와서 정식으로 민원 서류 접수를 하라고 해서 어제 접수했고 저녁때는 고터몰 이사님께서 대화로 잘 풀자면서 대신 본인들은 중간에서 중재만 가능하다며 사장님께 강제적으로 돈 환불을 요구할수 없다고 설명을 하시며 대신 사과를 해주셨습니다.
오늘 사무실로 다시 재방문 해달라고 하셔서 약속을 잡았는데 제가 컨디션이안좋고 서초구에 코로나 19 확진 문자도 와서 불안한 마음에 약속을 취소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그 가게에서 옷을 살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그런 몰상식적인 마인드로 손님을 대하는 사장님/ 정찰제도 아닌 부르는게 그대로 옷값 ( 가격표시제 위반 ) / 할인 유도에 현금영수증도 발급안해주는 매장에서 교환권을 갖고 다시 옷 살 사람이 또 있을까요?
제가 백화점 서비스를 기대한건 아닙니다.
사람사는 세상에 물건값도 흥정도 해보고 기분 좋으면 양말 한짝이라도 웃으며 서비스 해주는 그런 상인들의 모습이 좋아 고터몰을 자주 갔었는데 어제의 우울한 기억으로 다시는 그런 지하상가에서 큰돈 쓰지 말자 하는 생각만 들었습니다.

제가 원하는건 100% 환불입니다.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고터몰 불친절, 환불거부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황재순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0.02.25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터미널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터미널지하도상가 일부 점포의 임차인 및 종업원의 미흡한 응대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우리 공단은 터미널지하도상가 A-113호 점포 불친절 응대와 환불거부 등과 관련한 내용을 위탁법인 고투몰로 전달하여 해당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위탁법인 고투몰과 임차인 간 수차례 조정을 하였으나, 시민님께서 요청하신 전액환불은 어려우며 반액 환불 및 반액 교환권의 조정안을 제시하였습니다.
현재 시민님께서 방문일정을 알려주신다고 하여 고투몰과 임차인이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며, 방문일정을 위탁법인 고투몰(☎02-535-8182)측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일부 점포의 불친절로 인하여 마음이 상하신 시민님께 사과 말씀 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터미널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황재순 ☎
02-2290-6529)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 02. 25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배 응 수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글로벌센터팀
전화 :
02-739-6805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