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강남역 지하상가 유리구두 F-9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남OO
답변관련 서면답변 공개(Y/N)
내용 2019년 12월 4일에 있던 일입니다.

전시회 준비 시즌이라 구두를 보러갔는데
구두를 첫번째 집에서 보고 구매를 하려했다만, 더 둘러보고 싼 걸 찾아서 사고 싶은게 사람 심리 아닙니까.
그래서 바로 유리구두 가게 앞에 진열되어있는 구두 중에 첫번째 집과 같은 구두가 있길래 보고있었는데

아주머니1 : "뭐 찾는데 학생?"
본인 : "아 저 이 구두 얼마에요?"
아주머니1 : "옆 가게에서는 얼마에 해주던데?"
본인 : "X만원으로 해주셨어요"
아주머니1 : "싸게 해줄게 들어와봐"

이끌림에 들어가긴 했는데 위에 아주머니는 착하셨습니다
그런데 안에 아주머니들 중에 제일 마르고 머리를 묶었으며
안경 낀 여자가 ..

아주머니2 (사건의 주인공) : "뭐 보여줄까요?"
본인 : "저 .. 이 베이지 구두 신어볼 수 있을까요?"
아주머니2 : "옆가게에서 보고왔잖아. 그거랑 똑같애"
본인 : "그래도 신어보고 사는게 맞지 않을까요"
아주머니2 : (한숨 쉬고는) 후 ...

사이즈 물어보고 신어봤는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옆가게에서 봤던 구두랑 똑같았지만 색상은 연한
베이지가 아니라 많이 탄 느낌에 베이지 였습니다.

본인 : "아 이거 살짝 탔네요?"
아주머니2 : "뭔 소리에요. 옆에서 보고 온거랑 똑같은데.."
본인 : "똑같은거 저도 아는데 확실히 탔어요. 색이 완전 달라요"
아주머니2: " 색이 베이지랑 블랙만 나오는데 똑같은거라고 하참"
본인 : "아니 안다고요. 근데 불량인가보죠 색이 옆에 가게랑 전혀 달라요"

내 말은 틀리다는 식으로 사람 하ㅋ참 이런식으로 쌩 무시를 하고는

아주머니2 : "그런데 블랙이 잘나가는거 알죠?"
본인 : "아 .. 그래요? 한번 신어볼게요"
아주머니2 : "아니 거기에 그냥 블랙이지 뭘 또 신어본다고 그래"
본인 : "저는 신어보고 비교합니다. 그럴거였으면 인터넷으로 시켰죠"

할 말 없는지 한숨을 또 쉬더니 블랙을 꺼내줍니다.
그리고 신어보았어요. 근데 블랙을 신으니 다리가 너무 짧아보이고
생각했던 것보다 이쁘지 않았어요. 그래서 그냥 저 죄송합니다 ㅠ
하고 한 소리 또 들을까 조심히 가게 문을 나오려고 하는데

아주머니2 : "왜? 안사게?ㅋㅋ"
본인 : "네.. 생각했던 것보다 베이지는 옆가게보다 많이 탔고 블랙은 너무 짜리몽땅해보이네요ㅠ"

갑자기 버럭 소리를 지르며

아주머니2 : "아니!! 학생이 산다고 해서 보여준건데 안사는게 무슨 태도에요!!"
본인 : "네? 저 산다고도 안했고, 원래 보고 안어울리면 나갈 수도 있는게 고객 아니냐고"
아주머니2 : "산다고 했잖아 뭔소리야~~!!! 싸게 해준다 해서 들어왔잖아!!"
본인 : "싸게 해준다고 해서 아무 말 없이 들어온 건 맞아요. 근데 산다고 안했다고요
장사 이따구로 합니까? 고객을 이렇게 대해요? 어디서 소리를 질러요. 제가 잘못한겁니까?"

유리구두 가게 아주머니는 총 세명에 사장님처럼 보이는 할아버지 한 분이 계셨는데
아주머니2를 제외한 아주머니들은 그나마 착하셨습니다. 같은 한 통 속 느낌은 있었다만..
그 안경 낀 여자 사람이 얼마나 자주 이렇게 손님을 대했으면 아주머니들이 이해하라며
원래 그렇다는 식으로 말렸겠습니까.. 그리고 거기에 사장님같던 할아버지도 저에게
소리 질렀습니다. 장사하는데 뭔 난리냐며 나가라며 저에게 나무라기까지하고 욕만
안했지 상처는 많이 받았습니다. 그 사장님이 한 통 속이란 단어가 어울리더군요. 정말
다시는 가고 싶지 않고 안좋은 추억만 남겼습니다.

적을 글은 긴데 너무 길어지면 좋을 것도 없다 생각해서 여기까지 줄이겠습니다.
제가 얼마나 화가 나면 바쁜 시즌인 졸업 전에 민원신청을 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겠습니까..
알아보니 이 아주머니 때문에 민원글이 많이 올라온 것 같은데 어떻게 조치 좀 제대로 취해주세요 .
정말 강남에 갈 때마다 다른 길로 돌아서 갑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강남역 지하상가 유리구두 F-9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주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0.01.03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강남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강남역지하도상가 F-9호 점포(유리구두) 임차인 및 종업원의 미흡한 응대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먼저 사과의 말씀 드리며, 해당 내용을 위탁법인 ㈜강남역지하쇼핑센터로 전달하여 점포 임차인의 준수의무 위반에 대한 경고 및 서비스교육을 실시하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해당점포 벌금부과 등 조치여부에 대해 ㈜강남역지하쇼핑센터 내부적으로 검토 후 처리결과를 안내해 드릴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남역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강남역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이주희 ☎2290-6598)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 1. 3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배 응 수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글로벌센터팀
전화 :
02-739-6805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