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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고투몰 인스타일(반포)환불거절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전화답변,서면답변 공개(Y/N)
내용 어제 18:50분경 해당점포에 방문하여 청바지를 구입했습니다.계산전 아무래도 불안하여 입어볼 수 없냐고 물었고 안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일단 구입을 했고 근처 화장실에서 입어본후 맞지 않으면 환불이나 교환을 받을 심산이었습니다. (구입시에 환불불가하다는 안내를 받지 못했습니다. 안내가 있었다면 구입하지 않았을 것입니다)입어보니 제 다리에 비해 바지가 너무 짧았고 7시20분경 해당점포를 재방문하여 바지가 너무짧아 입을수없으니 환불요청을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환불은 안되고 교환만 된다고 하여 결제시 그런 안내를 받지 못했다고 했고 주인은 죄송하다는 말하마디 없이 할인매장에서 무슨 환불을 요구하냐고 하더군요. 그래서 청바지를 원래살생각이었으니 교환해가자 생각하고 그럼 제 다리길이에 맞는 바지를 추천해달라했습니다.그랬더니 다른 종업원을 불렀고 제가 이번에도 안입어봐서 또 사이즈 다르면 어떡하냐하니 이번에는 창고에서 입어보게 해드릴께요라고 하는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제 다리사이즈에 적합한 바지는 그 가게에 없었고 바지말고 다른것을 보라고 하기에 난 바지를 사러왔고 이 가게에 내사이즈에 맞는것이 없으니 환불해달라고 요구했으나 다시 거절을 했습니다. 이번에도 죄송하다는 말이없었고 상의로 교환해가자고 생각하고 다시 둘러보았으나 마음에 드는 옷이 없었습니다. 다시 환불요구했으나 안된다며 현금보관증을 써줄테니 3개월안에 다시 매장을 방문하라고 하는겁니다. 저는 이 근처에 거주하지도 않으며 몇시간걸려서 다시 오기 어렵다고 했으나 이번에도 미안하다는 사과한마디없이 어차피 옷사러 언젠가 나올거 아니냐고 사더라구요. 이 사람이랑은 더 나빠지고 바뀔게 없구나 하는생각에 현금보관증을 가지고 나왔으나 응대하는 태도나 처리방식이 아직도 당황스럽네요.

소비자보호법에 의해 7일이내에 환불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고터몰 환불거부는 사라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환불조치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고투몰 인스타일(반포)환불거절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박인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0.08.19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터미널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터미널지하도상가 일부 점포의 임차인 및 종업원의 미흡한 응대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터미널지하도상가 A-57,58호 점포 불친절 응대 등과 관련한 내용을 위탁법인 고투몰로 전달하여 해당 사실을 확인하였으며, 시민님께서 요청하신 환불처리를 해주겠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다시 한 번 일부 점포의 불친절로 인하여 마음이 상하신 시민님께 사과 말씀 드리며 위탁법인과 함께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터미널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박인자 ☎
02-2290-6536)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 8. 19.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배 응 수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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