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잠실역 지하상가 설문조사 등 행위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잠실역 지하상가를 보통 저녁시간에 지나게 되는데요, 이틀에 한번꼴로 젊은 남녀들이 2인 1조로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접근하여 설문조사 등을 요구하는 모습을 봅니다.

공공장소에서 허가받지 않은 설문, 마케팅, 호객, 개인정보 수집 등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공단에서 매번 인원을 파견하여 해당 행위를 자제시키기도 쉽지 않으실 듯(어차피 잠시 사라졌다 다시 나타나면 그만입니다)한데, 아예 기둥 등에 <허가받지 않은 설문조사나 마케팅 행위를 금합니다> 정도의 안내문을 게재하시는 것은 어떨지 건의 드립니다. 관련법령에 의거 처벌도 가능하다면 그 사실도 적시하였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잠실역 지하상가 설문조사 등 행위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지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11.23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잠실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시민님께서는 “잠실역 지하상가 내 설문조사 행위 등 금지” 의견을 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먼저 잠실역지하상가 내 설문조사행위로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말씀 드립니다.
해당 불편사항을 인지하고, 지하도상가 내 상주 경비직원이 해당행위에 대한 지속적인 순찰을 강화하고 발견즉시 이동조치 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시민님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설문조사 행위 금지 안내문을 게시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 및 순찰을 시행하여 이용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잠실역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담당자(☎02-2290-6498)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11.23.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박효진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글로벌센터팀
전화 :
02-739-6805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