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강남역 지하상가 신발가게 아우라에서 강매당했습니다.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강남 지하상가 신발가게 아우라 라는 신발가게에서 눈탱이를 맞았습니다.
동생과 신발을 구경하러 들어갔는데 굉장히 친절하게 안내해주시더군요.
원하는 제품을 물어봐서 얘기했더니 일단 신어보라며 신발을 꺼내주더군요. 신발을 신으면서 가격을 물어봤습니다.
현금이냐 묻더니 그렇다고 하니 현금이면 가격을 잘 해주겠다고 하고 가격은 얘기하지 않았습니다. 발볼이 넓은편이라 얘기했더니 발볼을 넓혀준다며 발볼 넓히게 되면 환불은 안되고 AS만 된다고 하더군요.
발볼 넓힌 구두를 신어보고 다시 가격을 물어봤지만 또 다시 가격은 말해주지 않았습니다. 지하상가라 비싸봤자 그래도 6-8만원까지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 동생도 같은 구두를 구매 했습니다.
두개 같이 사면 더 할인해주냐 했더니 그렇다고 합니다. 끝까지 가격을 못들은채로 구두를 사기로 하고 비닐봉투에 담은채 그제서야 구두뒤에 있는 가격표를 보여주며 13만8천원인걸 얘기합니다..
그리고 두개해서 27만6천원이 나왔습니다. 너무 비싸다고 얘기하니 현금하니까 27만원에 해준다고 합니다. 발볼을 늘려 환불이 안된다고 하니 결국 카드로 한다고 27만원6천원 카드가로 3개월로 긁고 나왔습니다.
강남역 지하상가에서 여러번 신발을 구매해봤지만 이런식으로 장사하는 사람은 처음입니다.
가격을 두차례나 물어봤으나 알려주지 않았고 신어본 후 바로 발볼을 늘리면서 환불이 안된다 라고 하여 강제적으로 구매하게 하는것은 소비자 기만 아닌가요?
처음부터 가격을 얘기했다면 신발 구매를 하지 않았을겁니다.
이정도 가격이면 차라리 백화점에서 구매했을거에요. 정말 괘씸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해서 찾아보니 시민의소리 게시판에 저와 같은 상황을 겪으신 분이 있더라구요.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물건을 판매할때는 소비자가 가격을 물었을시 바로 가격을 얘기하여 저희와 같은 피해자가 없기를 바랍니다.진짜 이거는 강매라고 볼수 밖에 없어요.
어떤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가격을 명시하지도 않고 제품을 강제로 구매하게 만드나요?
친절한척 하면서 소비자를 호구 만드는게 너무 어이없네요. 다시는 저 신발가게 안갑니다. 제발 저런 사례가 또 일어나지 않게 재발 방지 꼭 부탁드립니다. 꼭이요.

그리고 판매자분 그런 마인드로 장사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똑같은 사례 민원
????
https://naver.me/F0wqBiuP
게시글 내용
제목 [RE]강남역 지하상가 신발가게 아우라에서 강매당했습니다.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지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7.18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시민님께서는 “강남역 E-54호 점포 물건 구입과정에서 겪으신 불편사항”에 관한 의견을 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먼저, 강남역지하도상가 점포 상품구매 과정에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해당 점포에서 겪으신 시민님의 불편사항을 강남역지하도상가 점포를 관리하는 수탁법인 한국플랜트(☎031-722-2054)로 전달하였으며, 해당 점포에서 사전에 상품의 가격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여 제때 시민님의 물음에 답변하지 못한 점에 대하여 죄송한 말씀 드린다고 합니다. 아울러, 해당 상품 구매 시 결제하신 신용카드를 가지고 매장으로 방문해주시면, 매입가인 16만원으로 재결제 하여 부분환불 처리해주신다고 하니 해당 매장으로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하며, 강남역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자(☎02-2290-6598)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 07. 18.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박 효 진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글로벌센터팀
전화 :
02-739-6805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