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잠실역 8번출구 에스컬레이터 사고에 따른 확인 조치 점검요청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금일 7월 4일(화) 오후 12시 20~30분 사이에 잠실역 8번출구에서 발생한 에스컬에이터 사고 건 관련하여 글을 남깁니다.
지하상가에서 잠실역 8번출구로 위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있었는데,
앞 앞에서 4인 가족 중 아동 한명의 신발이 에스컬레이터 끼임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아이의 신발 한쪽 앞부분이 없어져 있었고, 다행히 아이의 발은 괜찮은 듯 했으나 많이 놀라 울음을 터트리고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은 것 같았습니다.

현재 에스컬레이터는 교체하고 지난주에 개방해 얼마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사고를 목격하고 혹시 에스컬레이터 끝 부분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또 이런사고가 발생할까 우려되어 글을 남깁니다.

잠실역 8번출구 에스컬레이터 확인(점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잠실역 8번출구 에스컬레이터 사고에 따른 확인 조치 점검요청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지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7.05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잠실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감사드립니다. 시민님께서 요청하신 사항은 잠실역 8번 출구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던 어린이의 신발이 끼인 것과 관련한 사항으로 이해됩니다.

먼저, 시민님께 염려를 드린 점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말씀주신 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시민님께서 확인 요청하신 해당 에스컬레이터에 대해 바로 전문업체의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점검결과 해당 설비의 문제는 없었으며, 안전기준을 유지하였음을 확인했습니다.
이와 별도로 해당 에스컬레이터의 신발 끼임이 발생한 사항에 대해 cctv를 통해 확인한 결과, 해당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던 어린이가 에스컬레이터 스텝(발판)에 표시되어 있는 노란색 안전선을 벗어난 상태로 에스컬레이터 아래에서부터 상부 도달시점까지 계속 신발과 스텝을 지켜보면서 스텝과 스텝사이에 신발을 밀착한 상태로 이용 중에 상부 도착시점에서 신발이 끼인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어린이가 다치지는 않았지만 해당 어린이와 동행하던 가족들이 많이 놀라게 된 점 안타깝게 생각됩니다.
현재 해당 에스컬레이터 사례와 같은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탑승시 노란색 안전선 준수 등 이용자 주의 안내방송과 안내표지를 부착하여 계도하고 있으나, 동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보완이 필요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금번 시민님께서 좋은 의견을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리며, 다시한번 시설물 관리에 있어 사소한 부분도 꼼꼼히 챙기도록 하는 계기 및 경각심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시민님께서 말씀주신 사항에 대해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시설공단 강남지하도상가관리소(☎02-2290-6598)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 조심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 7. 5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박 효 진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글로벌센터팀
전화 :
02-739-6805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