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자동차전용도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올림픽대로 맨홀이 너무 깊게 박혀있습니다.(잠실 -> 반포)
민원분야 자동차전용도로 작성자 윤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1월 21일 오전08시 경 올림픽대로를 주행하는중에 깊게박혀있는 맨홀뚜껑으로 인해 크게 휘청이며 위험에 처할뻔 하였습니다.

잠실에서 반포쪽으로 향하는 중이였으며 동호대교를 조금 못가는곳이며
2차선 오른쪽부분에 맨홀뚜껑을 지나는중 쾅하는 큰소리와함께 차량에 큰 충격이 왔습니다.

차량을 바로 세울수없기에 목적지까지 주행하여 왔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하여 오른쪽앞바퀴를 확인하였고 확인결과 휠굴절현상을 발견하였습니다.

다행히 타이어터짐현상이 없었기에 목적지까지 올수있었습니다

한가지 걱정되는것은 휠에 굴절현상이 생기게되면 풍선에 바람빠지듯이 타이어공기압도 점점 빠지게되는것인데

차량을 매일 사용함에 있어 혹시모를상황에 큰 불안함이 생겼습니다

명절연휴가 끝난 뒤 점검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말고도 다른 피해자분들이 계실것이라 생각합니다.

도로복구가 1순위라 생각하고 차량 휠에 대한 수리비용에 관해 답변을 듣고싶습니다.


바쁘시겠지만 빠른답변을 유선으로 요청드립니다.



수고하세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올림픽대로 맨홀이 너무 깊게 박혀있습니다.(잠실 -> 반포)
처리부서 도로관리처 처리담당자 유효준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1.2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자동차전용도로 유지관리업무에 관심과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또한 도로주행 중 불편을 끼쳐드린 점 대단히 죄송하며 민원 내용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현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올림픽대로 공항방향 성수대교 지난 800m 2차로의 맨홀의 경우 확인결과 상수도맨홀(상수도사업본부(강남수도사업소 관리))로 확인되었으며, 구체 주변부 일부 단차가 발생되어 현재 관리 부서에 점검 및 보수 요청사항 전달하였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문의 주신 관련 사항에 대한 배상과정의 경우 유선상으로 설명 드린 과정과 같이 타기관 시설물로 인한 사항이므로 해당시설 관리기관의 기준에 따라 진행되어야 할 것으로 사료되옵니다. 해당기관 담당자에게 관련 의견 전달하여 과정 설명 등 이후 진행사항을 요청하였으니, 이점 또한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 및 추운 날씨에 건강 잘 챙기시기 바라며, 추가 문의사항이나 건의사항 있으신 경우 담당자(유효준 02-2290-6268)에게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2023. 01. 26.
도 로 관 리 처 장 이 상 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도로관리본부
담당팀 :
도로관리처
전화 :
02-2290-6113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