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서울어린이대공원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유아차,웨건 관리및 개선요구/ 푸드코트 내 아이들 먹거리 개선 요구
민원분야 어린이대공원 작성자 강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어린 아이를 둔 엄마입니다.
저는 유아차/웨건 관리상태와 푸드코트 먹거리 관리에 대해 요구사항이 있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대공원 방문하여 유아차 대여 서비스를 이용했는데요.
생각했던 것 보다 상태가 너무 심각해서 많이 놀랐습니다.
유아차들은 너무 오래되고 사용감이 많아 바퀴가 다 닳고 달아 떨어져나가기 직전이고 세탁은 한번이라도 한 것인지 위생상태가 정말 너무 안좋습니다. 코로나부터 하여서 질병에 너무나 취약한 아이들인데 유아차나 웨건 모두 대여비를 받으면서도 최소의 관리도 되는 것 같지 않아 너무 충격이었습니다. 오래된 것은 그렇다쳐도 관리가 안되는 것은 부모입장에서는 이해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또한 신분증을 맡겨야하는데 개인정보 노출 우려도 됩니다. 요즘엔 카카오톡등으로 인증하는 서비스도 많은데 너무 구식으로 대여가 이루어져 개선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유모차가 아닌 유아차로 명칭 표기도 개선해야 할 것 같습니다.(성평등 언어 사전 참고)


그리고 아이와 시간을 보내다보면 자연스럽게 푸드코트에 가게 되는데요. 어린이를 위한 공간인데 파는 음식들을 보면 건강을 해치는 음식이 주를 이루더군요. 탕후루 슬러쉬 등등. 가끔 나와서 군것질 하는 재미도 물론있겠지만, 아이들을 위한다면 좀 더 깨끗하고 건강에 이로운 음식들도 같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부모들은 가격보다 아이들에게 올바른 먹거리를 주고 싶어하니까요.
음식을 그 곳에 판매되기전에 판매해도 좋을지 한번 아이들을 위해 논의를 해보는 것도 어떨까 싶습니다.

역사가 워낙 오래됐고 아이들을 위한 곳이라 애정이 깊어 여러 요구사항이 생깁니다.

관리하시는 분들 모두 최선을 다하시는 줄 알지만,
현재의, 그리고 미래의 우리 아이들을 위해 멋진 어른으로서 함께 노력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유아차,웨건 관리및 개선요구/ 푸드코트 내 아이들 먹거리 개선 요구
처리부서 서울어린이대공원 처리담당자 이동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10.1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VOC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유아차대여소 및 푸드코트 운영 개선 요청으로 판단됩니다.

먼저, 어린이대공원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과 더불어, 공원 발전을 위해 유익한 의견을 개진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가. 유아차대여소 관련
- 시민님의 민원과 관련하여 유아차대여소 운영업체를 통해 확인한 결과, 추석 연휴기간동안 예상치 못한 수요 증가로 일부 관리상태가 좋지 않은 유아차가 반출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공원 유아차대여소에서는 유아차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 후, 노후 유아차 교체를 추진할 계획이며, 기실시 중인 유아차 탈부착 시트 세탁 등 위생관리를 보다 철저히 이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울러, 유아차 대여 시, 신분증 보관과 관련해서는 개인정보 노출 우려를 감안하여 신분증 외에도 보증금, 신용카드 등 다른 보증물 대체가 가능하도록 운영 중에 있습니다. 다만, 시민님의 의견과 관련하여 모바일 인증 서비스 도입 가능여부를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유아차대여소 명칭과 관련해서는 2022년도부터 유모차를 유아차로 변경하여 운영(공원 홈페이지, 유아차대여소 간판 등)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나. 푸드코트 관련
- 우리 공원에서는 푸드코트에서 판매하는 먹거리와 관련하여 아이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식자재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만, 어린이들을 위해 좀 더 건강한 음식을 판매하여 달라는 귀하의 건의사항에 깊이 공감하기에, 입점업체 간담회를 통해 귀하의 건의사항을 공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판매할 수 있도록 운영업체측과 적극 협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어린이대공원 운영팀 이동희(☎ 02-450-933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0월 10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원장 손 성 일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서울어린이대공원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450-93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