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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구파발역 공영주차장 지하2층 통신불량 개선 요청에 관하여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한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업무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지난 2021. 06. 07~08 양일간 2회에 걸쳐 문의 드렸던
구파발역 공영주차장 지하2층 주차 공간의 통신불량 관련하여 추가 문의 드리고자 합니다.

당시 직원 통화중 통신 환경 개선을 요청 드렸었으며,
해결이 될때까지 해당 민원 임의 종결을 하지 말아 달라 요청 했었습니다.

1. 민원 제기 후 1주일 후 해결이 안되었으며, 처리기간 연장을 위해 동의를 해달라는 연락을 받았고 연장에 동의 했습니다.
2. 민원 제기 후 1개월의 기간이 지난 후 금일 다음과 같은 내용의 종결 처리를 당했습니다.
- 아무것도 해결은 된것이 없으며 통신사에서 연락을 안줘서 개선을 못하고 있다
- 그런데 민원 완료 처리를 해야겠다.
- 한번 기간 연장을 해서 추가 연장이 안되니 니가 이해해라.
- KT에 연락은 해볼게

라는 내용의 일방적인 완료 답변을 달아주시며 종결 처리를 하셨더군요.
종결처리전 아무런 연락이나 내용을 받아 볼 수 없었습니다.

추가 질문 드립니다.
1) KT측에서 이후 연락이 없어서 처리를 못하고 있다는 답변을 달아 주시기전 업체측 다시 연락을 해보셨는지요?
2) 개선 완료 시까지 계속 관심을 두고 KT 측에 요청할 것을 약속해주실거면 왜 그동안은 한번도 요청을 안해주신건가요?
3) 시설공단의 민원사무처리규정에는 처리기간 연장 이후 에도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민원인의 동의를 얻어
처리기간의 범위 내에서 다시 연장 할 수 있다 라고 명시 되어 있습니다.[제7조의2(처리기간의 연장)]
그럼에도 공단 내부적으로 연장이 불가하다 하셨으니, 민원인의 연장 여부 동의없이 종결 처리 해야했던 그 이유가 무었인가요?


상기 추가 문의에 대한 답변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구파발역 공영주차장 지하2층 통신불량 개선 요청에 관하여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이현철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8.05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공영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요청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구파발역 주차장 통신 중계기 설치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가. 이전 답변 내용과 같이 시민님의 민원 접수 이후 공단은 6월 8일(화)에 KT 측에 통화품질 관련 불편사항을 최초 접수하였습니다. 이후, KT 직원이 현장에 나와 중계기 점검 후 장치 추가 설치 등을 건의하겠다고 전달받았습니다. 한편, 현장 근무자를 통해 6월 14일(월) KT 통화품질 전문부서에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다는 문자를 확인하였습니다.
나. 6월 28일(월) KT 측에 진행 상황을 재문의하였으나, 작업 일정에 확답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시민님의 요청사항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작업 완료 시까지 민원 처리기한을 연장하고 있었지만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는 민원 처리기한 연장을 2회로 한정하고 있으며, 작업 완료 시점을 예측할 수 없는 상태에서 계속하여 종결처리를 미루는 것은 불가하였습니다. 따라서 답변 내용을 통해 시설물 개선 완료 시 시민님께 별도로 연락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민원을 종결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시민님께 상세한 설명이 전달되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다. 새로 접수된 민원과 관련하여 시민님과 유선 통화 결과 시설물 개선 완료 시까지 종결처리를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재확인하고 7월 8일(목), 14일(수), 26일(월) 등 여러 차례 KT 측에 작업일정을 확인하고 있으나 중계기 수급 문제로 지연되고 있다는 입장을 전달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기한 연장을 진행했으나 추가 연장 기한을 모두 사용하여 추가 연장 불가한 상태입니다. 유선상 안내해 드렸듯 이 점 시민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장치 개선이 즉각적으로 이뤄지지 못해 처리가 지연된 점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으며, 개선 완료 시 시민님께 별도로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민님의 요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단 담당자(주차시설운영처 이현철, 02-2290-6500)에게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8. 5.
주차시설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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