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서울시설공단 서울+이야기

컨텐츠

서울+사람

(사용안함)_서울+사람 게시글 내용
[기획조정실]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 시민서비스헌장 그것이 궁금하다!
작성자 서울이야기꾼 조회수 4582
등록 부서 홍보마케팅실
등록일 2015/10/21 17:34

 

 

여러분~ 시민서비스 헌장 이행실태 설문조사가 10월 31일(토)까지 진행 중입니다.

 

다들 알고 계시죠? 아직 ‘시민서비스 헌장’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오늘은 시민서비스 헌장에 대해 여러분께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보시고 설문조사 꼭 참여하는 것 잊지 말아주세요~

 

시민서비스헌장이란?공공기관이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 기준을 헌장 형식으로 명시적으로 제시함으로써 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국민의 편익을 높이기 위한 제도

 

공단은 시민고객중심의 가치경영을 실현하고 시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단이 되고자 시민서비스헌장을 1999년부터 제정하여

 

시민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절차 및 보상조치 등을 공표하고 있는데요.

 

시민중심의 도시기반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 좋은 생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실천과 약속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시설공단 시민서비스헌장 문구

 

[서울시설공단 시민서비스 헌장]

 

하나. 사람과 도시, 공간과 문화, 참여와 소통이 공존하는 더 나은 서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하나. 쾌적한 시설물 안전관리 및 시설이용정보 제공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시민생활을 제공하겠습니다.

 

하나.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친절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신속·정확하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하나. 시민에게 어떠한 반대급부도 요구하거나 수령하지 않겠습니다.

 

하나. 잘못된 서비스로 시민에게 불편을 끼쳤을 때 즉시 시정하는 등 책임 있는 자세로 업무를 추진하겠습니다.

 

서울시설공단 시민서비스헌장 더 자세히 보기 ☞

 

 

시민서비스헌장은 시민 의견이 가장 중요한 만큼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올 초까지 7차 개정을 마련했는데요.

 

이번 이행실태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헌장을 다시 한 번 재정비하고자 합니다.

 

10월 31일(토)까지 진행되는 설문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설문에 참여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하여 깜짝 선물이 제공된다고 하니 기대해주세요~

 

시민서비스헌장 이행실태 설문조사 참여하기 go~go~go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04704 서울시 성동구 청계천로 540 서울시설공단 TEL:02)2290-6114

Copyright(c) 2015 Seoul Facilitie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