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sisul.or.kr/open_content/com/common/upfiles.do?program=editor&type=image&filenm=jemokeul_ipryeokhaseyo_(2).jpg)
TV를 시청할 때 '인공지능 스피커' 광고를 접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말 한마디로 장바구니 담기도, 주문도 척척하는 스피커 광고를 보면서
"정말 편리하고 똑똑한 세상이 왔구나..." 하는 생각을 자주 하였는데요.
이젠 장애인콜택시 호출도 이 AI스피커로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말 한마디로 척척!
척수장애인이나 중증 지체장애인들이 AI 스피커를 활용, 편리하게 장애인콜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말로하는 장애인콜택시 호출서비스’가 3월 5일부터 열렸습니다~!
![](http://www.sisul.or.kr/open_content/com/common/upfiles.do?program=editor&type=image&filenm=20150408_jangaeincoltaeksi_mobailaeb_0001.jpg)
기존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호출은 전화(1588-4388), 웹사이트(calltaxi.sisul.or.kr),
’서울시설공단 장애인 call택시’ 모바일앱으로만 접수가능했는데,
이번에,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산물인 AI스피커를 활용하는 방식도 추가된 것이죠!
![](http://www.sisul.or.kr/open_content/com/common/upfiles.do?program=editor&type=image&filenm=jemokeul_ipryeokhaseyo_(3).jpg)
AI스피커에 “클로바, 장애인 콜택시 불러줘”라고 얘기하면 예약이 되며,
사전 등록 목적지, 최근 이용한 목적지 등을 설정하여
병원, 학교 등 가려는 위치를 보다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장애인콜택시 대기자수 안내 및 미세먼지 정보도 제공하며,
배차가 된 경우 택시 도착 예정시간도 알려준다니 정~말 똑똑하네요 ^^
이번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때엔 서울시설공단 콜센터에 전화를 통해 회원 등록을 하면 AI스피커 호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말로하는 장애인콜택시 호출서비스’는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모든 AI스피커 및 ‘U+tv’(IPTV) 셋톱박스,
클로바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덧, 공단은 엘지유플러스(LGU+)와 함께 ‘말로하는 장애인콜택시 호출서비스’ 개시에 맞추어
장애인콜택시 이용고객 300명에게 인공지능 스피커를 장애정도나 과거 장애인콜택시 이용빈도 등 기준에 따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3월 22일까지 진행 하였습니다.
![](http://www.sisul.or.kr/open_content/com/common/upfiles.do?program=editor&type=image&filenm=(sajin1)_jangaeincoltaeksi_ai_hochulseobiseu.jpg)
똑똑한 기술과 만난 따뜻한 공공서비스!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여러분들께 다가설 수 있는 보다 나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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