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서울시설공단 서울+이야기

컨텐츠

서울+라이브

서울시설공단 조성일 이사장 "시민에게 안전과 신뢰를"_이데일리 초대석 (20200518)
작성일 2020-05-18 09:23:57 Youtube에서 보기 서울시설공단 조성일 이사장 "시민에게 안전과 신뢰를"_이데일리 초대석 (20200518)


[이데일리TV 유재희 기자] “서울시의 정책을 단순히 집행하는 대행기관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정책 미비점과 개선사항 등을 적극적으로 피드백 함으로써 정책을 현장에서 완성시키는 정책완성기관의 역할을 강화하겠다.” #조성일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18일 이데일리 초대석(진행 유재희 기자)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평소 ‘현장’을 강조해 온 조 이사장은 지난해 7월 취임 이후 주 3회 이상 현장을 방문했다. 그 결과 공단 업무에 대한 빠른 이해는 물론 조직의 강점과 개선점 등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조직에 변화를 주문했다. 공단 내에선 조 이사장 취임 이후 보고절차 간소화, 화상회의 전면확대, 현장중심 조직문화 확산, #오픈이노베이션 도입(보직·부서간 장벽 제거) 등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러한 변화는 업무 효율성 향상과 시민 중심의 정책 아이디어로 이어지고 있다. 공사장내 이동식 편의시설 운영이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보도공사 시공방법 개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남산 1·3호터널 지폐소독 등이 그 결과물이다. 조 이사장은 “공단에 훌륭한 잠재력과 역량을 갖춘 직원들이 많다”며 “이러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끄집어내서 가치 있는 공공서비스로 적용하는 것이 제 역할”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혁신을 통해 서울시민의 행복을 증진시키는데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TV ?주식·부동산 전문 재테크 채널 ▶이데일리TV 채널 구독하기 : https://hoy.kr/XyGY

목록


137-739 서울시 성동구 청계천로 540 서울시설공단 TEL:02)2290-6114

Copyright(c) 2015 Seoul Facilitie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