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아름다운책방 기부서적 정리봉사(2019.12.05.~12.06.)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15014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12/16 13:28

지난 12월, 서울시설공단 홍보마케팅실 한울봉사대 8명은 아름다운책방에서 기획봉사를 진행했습니다. 그간 봉사활동을 했던 세종로 책방이 없어진 관계로 올해 처음으로 종각역 부근에 위치한 종로점에서 봉사활동을 하였는데요. 아름다운가게 지점 중 서울에 있는 유일한 중고 책방이라 서울 전역에서 기부된 모든 서적이 종로점으로 오기 때문에 책방 내부 규모는 별로 크지 않았지만 정리해야 할 책의 양은 상당했습니다.

 

오전에는 박스로 배달된 책들을 꺼내 가격별로 1차 분류하고, 바코드를 입력한 후 주제별로 2차 분류하였습니다. 오후에는 어느 정도 정리된 책들의 재고를 파악하고, 서점 내 PC를 통해 도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내부 DB에 한 권씩 직접 바코드를 찍으며 입력하는 일을 진행했습니다. 책의 양이 많아서 책 한 권씩 신경 써서 작업해야 했고, 책을 꺼내고 다시 넣는 작업들을 반복해야 했기 때문에 고된 활동이었습니다.

 

봉사활동을 하며 기부된 책을 직접 확인하니 책의 상태도 꽤 좋고, 최신작 등 흥미로워 보이는 책들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서 책을 보시고 구매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기부의 좋은 점을 인지하여 나눔에 동참할 수 있길 바라며 봉사활동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