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칭찬합니다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칭찬합니다
  •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봉사하는 성실한 서울시설공단이 되겠습니다.
  • 이곳은 우리공단의 시설이나 서비스 이용후 고마운 직원이나 훈훈한 미담 사례를 게시하는 곳입니다.
  • 일반민원의 경우 "시민의소리"를 이용해 주시고 게시판 목적과 관련없는 내용은 게시자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글 게재를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본인인증을 하시면 하단에 '글쓰기' 버튼이 보입니다.
칭찬합니다. 게시글 내용
시민모니터 제도 운영부서
작성자 양** 조회수 4815
등록일 2015/07/09 23:12
서울시설공단 시민모니터활동 담당부서

서울시설관리공단에서는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기위해 시민모니터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작년부터 그곳에 참여하고 있다. 시민의 눈으로 보아 잘한 것은 잘한대로 칭찬하고 개선할것이 보이면 지적하여 알려주면 그것을 관련부서에 알려서 검토 조치를 하고 있다.

지난 3월경에 안전관리 문제를 그릅과제로 주었다. 우리 그릅은 장충체육관을 모니터하게 되어있었다. 그곳에 가서 점검해보고, 모니타요원들이 모여 의견을 종합하여 잘한 것, 개선할것등을 보고했다. 그후 서울 시설 관리공단에서는 조치결과회의를 갖으려했는데 메르스등 여러 가지 사정으로 어제 보고희가 있었다.

오후 2시 시설관리공단 2층 회의실에서 1시간반정도 보고회의가 있었다. 각그릅에서 보고한 내용을 설명하고 조치내역도 상세히 알려주었다. 물론 조치된것도 있었고 앞으로 계속 검토할 사항도 있긴 했지만 그런대로 만족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것은 시민의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려는 의지와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 그자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회의를 마치고 이곳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흥지문. 정릉턴넬 관리소를 견학했다.

일반인들에게는 잘알려지지 않은곳이라 호기심있게 봤다. 그곳 관리소장님의 설명 또한 친절하고 자세했다. 소장님은 장거리 턴넬이라 소통, 환경, 안전등 여러가지 문제가 수반된다했다. 그래서 텐넬내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이동차량을 항상 점검하고 있고, 턴넬내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이해 턴넬내의 공기상태를 상시 점검하고 턴넬내 차량이동상태를 항상 모니터하고 있어 어떤사고라도 신속하게 알고있으며 사고가 발생하면 신속하게 대응한다고 했다.


우리가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것도 사실은 그것을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수고하고 있음을 새삼스럽게 느꼈다. 시설관리공단이 그렇고 모니터제도를 운영하는 것 역시 그런 차원이라 생각되어 칭찬하여 주고 싶다. 파이팅 서울 시설관리공단 그리고 관련부서 여러분 모두 칭찬합니다.

이러한 내용을 일반인에게도 알리기 위해 미약하지만 저의 브로그도 게재하여 였습니다. 조선닷컴 브로그(blog.chosun.com/btyang), 다음넷(http://blog.daum.net/125qqq/31) 에서 보실수있습니다.

2015년 7월 10일 시민모니터 양병택

목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