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강남역 지하상가 B-6 About Some 직원의 고객 응대 태도를 묻습니다.고발합니다.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먼저 강남역 지하상가가 서울시 시설 관리 공단 관할인지 궁금합니다.
오늘 강남역 지하상가 의류 가게(B-6 About Some) 에서 아주 불쾌한 경험을 했습니다.

아침에 딸과 함께 수원 집에서 삼성동 코엑스를 가기 위해 강남역을 들렸습니다. 올 때 딸이 봄옷을 좀 사기위해
먼저 빠르게 옷을 구경하고 갔지요.
그리고는 코엑스전시회를 보고 저녁에 오는 길에 다시 그 보아둔 가게에 들렸습니다.

니트 상의들을 사고 밑에 같은 색깔의 바지를 보았는데
사이즈가 맞는지(치수가 아니고 그냥 '스몰'이라니) 도통 알 수가 없었어요.
사이즈를 맞게 가져가야 했기에 좀 입어볼 수 없는지 물었습니다.
그런데 그 아가씨, 아주 불친절, 불손한 말투로 '우리는 입어 보는것 무조건 안 된다, 고 잘라 말하더군요.
모든 브랜드 옷들도 다 입어보고 사이즈 맞는 옷을 사가는데 왜 입어보면 안되는가 하니
'우린 그렇게 안한다, 핏팅룸이 없어서 안?다'고.

그럼 저 한쪽에서 입어보겠다, 집이 수원이라 멀어 여기까지 바꾸러 올 수가 없다 하니
'언니, 그럼 딴데가서 알아보세요, 아님 큰 사이즈를 돈내고 주문하면 보내주겠다' 고.

그러면 그 옷이 안 맞을 땐 어떻게 바꿔야 하느냐, 그러니 이걸 한 번 입어보고 살 수 없느냐 물었으나
언니, 우리는 안돼요, 그러면 딴 데 가서 사세요' 만 되풀이 했어요. 딸보다도 어린 아가씨가 환갑넘은 머리 허연 손님에게
말끝마다 언니, 언니, 딴데 가서 사세요 -
너무나 불손하고도 당돌한 말투에 기가 막혀 '아가씨, 내가 어떻게 아가씨 언니에요? 그리고 말끝마다 손님한테 딴데가서 사세요 라니 말버릇이 그게 뭐에요" 했더니 이번엔 또 뚫어지게 눈을 부라리더군요.

도무지 이해가 안되고 불쾌함을 지울 수 없어 도데체 이 상가는 관리하는 곳도 없이 ,
기본 상 예의도 없이, 부모뻘 손님에게도 막 되먹게 말하며 장사하는 곳인지 묻고 싶어 애써 사이트 찾아 글 올립니다.
무슨 대단한 '친절'을 바라는게 아닙니다.
최소한 자신의 가게를 찾은 손님에게 불쾌함을 안기며 지멋대로 함부로가 아닌,
인성 기본을 지키며 장사하기를 바라는 겁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강남역 지하상가 B-6 About Some 직원의 고객 응대 태도를 묻습니다.고발합니다.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지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5.0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강남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일부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의 불친절로 인해 불쾌감과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시민님께서 겪으셨던 불쾌경험에 대한 내용을 점포운영 관리업체인 ㈜한국플랜트로 전달하였으며, 관리업체를 통해 해당점포 임차인의 준수의무 위반에 대해 강력히 경고하고 아울러 종사자에 대한 서비스교육을 철저히 실시토록 하여 유사사례에 대한 재발방지를 요청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지하도상가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강남지하도상가와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강남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이지수☎02-2290-6598)에게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05. 04.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정 국 진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글로벌센터팀
전화 :
02-739-6805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