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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생명과 관련된 중요한 문제를 제기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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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서OO |
답변관련 | 메일답변 | 공개(Y/N) | |
내용 |
안녕하십니까?
선진 교통 문화를 위해 애쓰시는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합니다. 그동안 느껴왔던 문제이면서 오늘 또 절실히 인식되어서 문제를 제기합니다. 장애인 콜택시를 타면 (휠체어 이용) 신형 차는 반드시 3점식 안절벨트가 설치되어 있는데 그게 무용지물이 되어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그동안 2점식은 그냥 쓸모가 없고 효능이 전혀 없어서 3점식으로 개선 되었는데 아무리 교육을 받아도 기사들이 그냥 흘려 듣고 실제 사용하지를 않아서 막상 사용하려면 잘 모른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오늘도 2점식으로 하라고 해서(그건 눈가리고 아옹하는 격으로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3점식으로 해달라고 하니 자기는 할 줄 모른다고 해서, 아니 교육 시간에 안 배웠냐고 하니까 배웠어도 써 먹지를 안해서 사용 할줄을 모른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언성이 높아졌는데... 사용 할줄을 모르는데 어떡하냐고 하면서 다른 차를 타고 가라고 합니다. 다른 곳도 아니고 역에 가서 기차를 타야 하는데 배짱도 이런 배짱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기차 시간이 다 되어 와서 그냥 가자고 하니까 2점식이라도 하라고 해서 알겠다고 했는데 자기가 다시 한번 해 본다고 하고 나도 그동안 본 것을 얘기해서 3점식을 조립해서 타고 왔습니다. 오면서 자신이 다시 깨우쳤다고 하면서 정중히 사과를 하길래 좋게 화해를 했습니다. 그러므로 그 기사분에 대해 말하고 싶지는 않지만 그 분의 얘기는 서울 시내 거의 대부분 기사분들이 3점식 사용할 줄을 모른다고 합니다. 계량적으로 확인한 사항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는것 같습니다. 다른 것도 아니고 생명과 말접한 관련이 있는 문제이므로 당사자로서 내가 문제 제기를 합니다. 오늘도 누구라도 말하고 싶지는 않지만 휠체어 고리를 팽팽하게 당겨 놓지 않아서 급출발 하니까 휠체어가 뒤로 넘어 졌지만 얼른 앞을 잡아서 뒤로 넘어 지지는 않았지만 은근히 화가 납니다. 뒤에는 날카로운 스로프 쇠가 있는데 머리를 부?치면 크게 다칩니다. 제가 3가지를 제안 합니다. 1. 휠체어를 고리에 연결하면 즉시 앞뒤로 당겨서 팽팽하게 해서 뒤로 넘어 가지 않게 한다. 2. 그 다음 3점식 벨트를 체결한다. 3. 뒤에 전도 방지용 벨트를 체결한다. 그리고 일년에 수많은 교육을 해도 시간과 경제적 손실만 있지, 효용적인 교육이 안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단 두번이라도 피드백이나 테스트를 해서 확실히 아는지 확인 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생명과 관련된 안전벨트를 제대로 사용하도록 교육이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
제목 | [RE]생명과 관련된 중요한 문제를 제기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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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김세환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1.04.23 | |
내용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4.20(화)에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안전벨트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 드리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2021년부터 고객님들께서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운전원의 역량과 직무능력을 향상을 위한 자체 교육과정을 더욱 강화 하였습니다. 지난 3.22(월)부터 5일간, 고객 응대와 친절 서비스 제고를 위한 운전원 서비스 마인드 향상 교육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실시하였고, 안전 및 차량교육(교통안전 특별교육, 차량 안전벨트, 콜장비 등 숙지, 휠체어 체험 등)을 현재 계획(분기별 1회) 하고 있습니다. 해당 교육시 말씀해주신 내용을 반영하고 숙지하여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박형오 과장, ☎02-2290-6516)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2021. 4. 23.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