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서울월드컵경기장

전체시설

컨텐츠

새소식

  1. 홈
  2. 참여/알림
  3. 새소식
공지사항 게시글 내용
[보도자료] 서울월드컵경기장서 시민나눔장터 열린다.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711
등록 부서 관리자
등록일 2014/06/12 16:49

2014.05.26

서울월드컵경기장서 시민 나눔 장터 열린다
- 6월 14(토)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시민 참여 나눔장터 행사 개최
- 카부츠(Car Boots) 벼룩시장?아트마켓?그린마켓과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 5월 31일까지 공단 홈페이지에서 벼룩시장 참여자 모집

 

 

 
<2013년 나눔장터 모습. 서울시설공단은 6월 14일(토)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시민들이 참여하는 2014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 행사다. 2013 나눔장터는 벼룩시장 등에 총 7만여 시민이 방문해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행사 수익금 6000여만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동청소년 예술 지원사업에 사용됐다.>

 


□ 서울시설공단(이시장 오성규, www.sisul.or.kr)이 6월 14일(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월드컵경기장 북측광장 일대에서 ‘시민 나눔장터 상암 카부츠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서울시설공단이 관리하는 서울월드컵경기장내 유휴공간을 시민과 공유하고, 참가자의 자율기부 등으로 발생하는 행사 수입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기 위해 기획됐다.
 
□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자동차 트렁크를 판매대로 사용해 중고물품을 사고파는 카부츠 (Car Boots) 벼룩시장, 여러 아티스트들의 작품전시 및 핸드메이드 제작품을 판매하는 아트마켓, 친환경 먹거리와 재활용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판매하는 그린마켓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문화공연과 자선바자회도 함께 진행된다.

 

□ 이번 행사는 지난해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것으로 2013년 나눔장터에는 카부츠 벼룩시장에 90명, 시민단체 후원바자회에 20개 단체, 청년활력장터에 54개 단체 등이 참여했고 총 7만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행사 수익금 6000여만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동청소년 예술 지원사업에 사용됐다.

 

□ 5월 31(토)까지 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 및 상암 카부츠데이 블로그(http://carbootsday.blog.me)를 통해 카부츠 벼룩시장 등나눔장터에서 물품을 판매할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 서울시설공단 오성규 이사장은 “지난해 서울시설공단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진행했던 서울월드컵경기장 카부츠 벼룩시장에 시민들의 참여와 호응이 커 올해도 진행하게 됐다”며 “카부츠 벼룩시장이 대표적인 생활문화장터로 자리잡게 하고, 이런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서울월드컵경기장을 보다 많은 시민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서울월드컵경기장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128-2002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