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지하도상가

전체시설

컨텐츠

새소식

  1. 홈
  2. 참여·알림
  3. 새소식
공지사항 게시글 내용
영등포 로터리 지하쇼핑센터 새단장한다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873
등록 부서 유지보수
등록일 2007/01/23 15:49

영등포 로터리 지하쇼핑센터 새단장한다
- 2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6개월간 리모델링 공사 후, 8월부터 재개장 -

 

□ 영등포로터리 지하쇼핑센터가 확 달라진다. 서울시설공단(www.sisul.or.kr)은 오는 2월부터 영등포로터리 지하쇼핑센터가 리모델링을 통해 쾌적하면서도 품격 있는 쇼핑 공간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리모델링 공사는 2월 1일(목)부터 7월 31일(화)까지 6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기본 골격만 유지하고 천장, 바닥재, 조명, 급배기 시스템 등을 전면 교체하기 때문에 종래의 이미지에서 탈피해 백화점처럼 쾌적하고 밝은 분위기로 바뀌게 된다. 

   - 천정과 바닥 디자인에 부드러운 곡선 형태를 강조하는 한편 
   - 고효율 등기구의 사용으로 조도를 높이고
   - 공기질 자동측정 및 급배기 시스템(집진 설비)을 도입해 쾌적성이 대폭 향상된다. 
   - 또 이용시민의 편의를 고려해 남녀 변기비율을 1:1.6로 확대한다. 여자 화장실을 확장해 여성용 변기를 기존 5개에서 16개로 늘리는 한편, 남성용도 8개를 10개로 늘리는 것.

□ 공단은 공사 기간 중 통행 시민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게 출입구를 부분·일시적으로 통제하면서 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 영등포로터리 지하쇼핑센터는 1983년 준공해 올해로 24년이 되었으며, 연면적 1,913평에 137개의 점포가 있다. 영등포역에서 영등포  

   로터리까지 240m에 걸쳐 상가가 입점해 있고 의류, 패션잡화가 주 업종이다. 영등포역과 지하철 1호선의 교차지에 자리하고 있는데다 주변 백화점 및 대형 쇼핑센터에 지하통로로 연결되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곳. 최근 들어 노후 시설에 대한 개선 요구가 있어, 6개월간에 걸쳐 61억원의 비용을 들여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시행케 된 것이다.

□ 공사로 인해 점포를 전면 철시하게 됨에 따라 각 상점에서는 현재 할인 행사 중이며, 의류, 신발, 가방 등을 모아 사회복지시설에 기증할 계획도 갖고 있다.

□ 이 밖에도 공단에서는 금년 3월중 동대문 지하쇼핑센터의 리모델링 공사를 시행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노후 지하쇼핑센터에 대한 지속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이용 시민의 만족도 증진 및 상가 활성화에 힘써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7272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