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서울시설공단 서울+이야기

컨텐츠

서울+사람

(사용안함)_서울+사람 게시글 내용
서울시 자동차전용도로 교통안내도 제작! 이제 운전이 편해집니다~
작성자 도로관리본부 조회수 5612
등록 부서 홍보마케팅실
등록일 2017/05/30 14:15

우선 질문 하나!

서울에 오직 ‘자동차’만을 위한 도로가 있다?! 없다?!

정답은.......... 있다!!!!!!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북부간선도로, 내부순환도로 등등...

어디선가 한 번씩은 다 들어봤음직한 이들의 공통점은 뭘까요?

바로 ‘자동차전용도로’라는 사실!!!

오직 자동차의, 자동차에 의한, 자동차를 위한 도로라는 것!!!

당연히 사람을 위한 횡단보도도 없고, 사람이 다녀서도 안되고, 오토바이가 다녀서도 안되고..

그러다보니 멈춤 없이 모든 차들이 쌩쌩~ 달리겠지요!! (어흐~ 무셔~ 어흐~ 위험해~!!!)

이것저것 찾아보고 잴 시간 없는 빠름~빠름~스러운 이런 ‘자동차전용도로’에서, 미리 관련 정보를 알고 움직인다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자동차전용도로_교통안내도!!

이거 하나면 운전이 편해집니다!

 (다운로드 http://www.sisul.or.kr/open_content/publicity/bbs/bbsMsgDetail.do?msg_seq=99&bcd=library)

 

 

#자동차전용도로_교통안내도 이렇게 활용하세요!!!

 

1. 사고가 나셨다구요? 도로가 이상하다구요? 신고를 해야겠는데.. 위치를 어떻게 설명할지 난감할 때 참고해주세요~

자동차전용도로는 여러 개의 다리들로 연결돼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그래서 단순히 ‘여기 내부순환로에요’라고 말하기보다, 해당 구간 다리 이름인 ‘정릉천고가교, 정릉 방향이요’ 이렇게 알려주시면 더 빨리 더 정확히 저희가 출동할 수 있답니다!

추가로, 끼어들기 단속구간도 안내돼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단속도 피하고 사고도 예방하고 교통정체도 해소하고 1석 3조 아닐까요~?

참고로, 지도상에 표시돼 있는 자동차전용도로는 저희 서울시설공단에서 관리하는 구간으로, 이 구간상의 교통정보 또는 불편사항, 개선사항 등은 교통안내도에 있는 전화번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민원신고 ☎ 02-2290-6112~3, 080-2001-114, 교통정보 ☎ 02-2290-7979)

 

2. 강변북로에서 올림픽대로로 넘어가는 방법은 바로 양화대교나 동작대교같은 한강교량을 통해 넘어가는 것! 그러나 모든 한강교량이 이 둘을 연결하고 있지 않다는 사실!! 그럴 때 ‘한강교량 진출입 안내도’는 필수!!!

목적지를 가기 위해 어느 한강교량에서 미리 넘어가야 하는지, 교통여건과 흐름에 따라 이 다음 한강교량에서 넘어가도 되는지 등을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안내도 상에 국립현충원, 이태원, 올림픽공원과 같은 주요 지점들을 표시해놨으니까요, 무조건적인 네비게이션 사랑에서 벗어나 가끔은 전체적인 연계성을 따진 전략적인(?) 도로 주행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3. 교통사고가 난다면? 터널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교통정보를 알고 싶다면? 도로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들을 신고하고 싶다면? 기타 도로 이용에 대한 안내를 확인해보세요~

교통사고 대처요령, 어플-스마트국민제보 안내, 교통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자동차전용도로에서의 일상적인 운행부터 돌발상황 발생시 대처방안까지 다양한 필수 정보를 담고 있는 #서울시_자동차전용도로_교통안내도.

시민 여러분에게 도움 되는 자료가 되기를 바라며, 저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 여러분의 안전하고 쾌적한 자동차전용도로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서울시설공단 <블로그>
http://blog.naver.com/seoulsisul
서울시설공단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eoulsisul
서울시설공단 <뉴스레터> 신청
http://new.sisul.or.kr/open_content/publicity/bbs/bbsMsgRegForm.do?bcd=acceptnews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


04704 서울시 성동구 청계천로 540 서울시설공단 TEL:02)2290-6114

Copyright(c) 2015 Seoul Facilitie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