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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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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 차량 배차 정책을 투명하게 공개 해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유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수고하십니다.

장애인 콜 택시 배차 정책을 투명하게 공개 바랍니다.


12월 21일 콜 접수 진행현황입니다.

*15시 50분 콜 접수
*16:38 전체대기 147 부근대기 27
*17:08 전체대기 65 부근대기 16
*17:38 전체대기 35 부근대기 7
*18:08 전체대기 18 부근대기 5
*18:38 전체대기 9 부근대기 3
*19:00경 전체대기 7 부근대기 3

접수 한지 3시간이 지나도 배차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배차가 지연이 되는 것은 오늘 비가 오고 해서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전체 대기와 부근대기 비율이 맞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부근대기가 배차의 기준이라면 전체 대기 문자를 보내주지 마십시요.
그렇지 않다면 전체대기가 빠지는 수만큼 부근 대기도 같은 비율로 빠져야 하지 않을까요.
부근대기 기준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원거리 배차를 순차적으로 차라리 하십시요.

기준을 알 수 없습니다.

아래 질문에 답변 부탁드립니다.

1. 배차를 수동(사람이 배차)으로 처리하시는지요. 아니면 시스템으로 자동 배차하시는 지요
2. 부근대기를 기준으로 배차를 한다면
-> 전체 대기자수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전체 대기자수는 헷갈리게 보내지 말고
부근대기자수만 보내 주실 수 있는지요.

공정한 배차 기준을 알고 십소 공정한 배차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 차량 배차 정책을 투명하게 공개 해주시기 바랍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채석진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6.12.26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배차의 경우 시스템으로 하는 자동배차와 상담원배차가 동시에 이뤄지고 있습니다.
장애인콜택시 차량배차는 콜센터에서 콜 접수(전화, 모바일, 문자 등) 후 접수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중심 및 고객중심으로 배차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차량중심 배차처리는 차량을 중심으로 반경 5km이내부터 접수순서(30%) + 대기시간(30%) + 거리(30%) + 치료목적(10%) 등 각 가중치를 적용하여 요청된 콜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계산되어 배차가 진행되고 있으며, 상담원 배차의 경우도 고객 중심으로 반경 5km이내 차량이 나타나고 그 안에서 우선순위에 의거, 배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단에서는 접수고객이 현재 접수상황 판단에 도움을 드리고자 전체대기자 수와 부근대기자 수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체대기자는 서울시 전역에서 접수한 고객 수이며, 부근대기자는 접수고객 반경 5km이내 접수한 대기자 수입니다. 차량의 이동에 따라서 지역별로 대기자의 감소는 달라지는 것으로 전체대기자가 감소하였다고 동일 비율로 부근대기자가 감소하는 것은 아닙니다.
당일 기상 및 도로 상황 등으로 대기시간이 길어진 것에 대하여 사과의 말씀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 2290-6902 이인희)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16. 12. 26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용 노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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