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강남역 화장실 흡연관련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강남역 10 번출구 방면에 있는 화장실은 유동인구가 매우 혼잡한 곳이라 하루에도 수만명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남자 화장실 입구에는 장애인 화장실도 함께있는데 이곳에서 상가 상인이 이곳에서 상습적으로 연초를 흡연하는 행위가 몇년째 이어지는 관계로 민원을 제기합니다.

그분께서는 치밀하게도 가끔은 향수를 가져가서 뿌리고 나오기도 하지만 그곳에서 새는 담배냄새는 많은 시민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비장애인이 장애인 화장실을 이용하는 것도 문제이지만 하루에도 몇번씩 그곳에서 흡연을 한다는 것은 이해할 수가 없는 행동입니다.

2021년에 이런 몰지각한 사람이 존재하는지 안타깝습니다

화장실 내부에 있는 흡연 경보기는 제대로 작동하는 지 의문이며 수시로 청소아부머니가 드나들며 방재실과 경비원이 바로 코앞에 있음에 분명 그들 중 누군가는 반드시 이를 인지 하고있을텐데 방관한 다는 것 조차 이해가되지 않습니다.

장애인 화장실에 출입하는 것을 통제하던가 화장실 내 흡연에 대한 보다 강력한 조치를 요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강남역 화장실 흡연관련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지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12.08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강남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먼저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우리 공단에서는 지속적인 순찰을 통해 화장실 등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를 단속 및 계도하고 있으나, 일부 비양심적인 임차인 등의 일탈행위로 인해 완벽히 근절되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강남역지하도상가 화장실 내 흡연과 관련하여 시민님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보다 쾌적한 지하도상가를 조성할 수 있도록 수탁법인[한국플랜트(☎031-722-2054)]에 임차인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지하도상가 내 금연 교육을 요청하였으며, 지속적인 단속과 계도를 강화하여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강남역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강남역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02-2290-6598)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12. 08.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박 효 진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