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놀이동산 운영 개선
민원분야 어린이대공원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평일 오전 아이와 놀이동산 다녀왔습니다. 사람이 없을거라 생각하고 다녀온 것이지만 약간의 인원이 있었고, 대기가 길지 않아 앞 운행시간만 끝나면 탈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분명 사람이 없는 기구도 있었죠.
그런데 사람이 없는 놀이기구엔 운행하시는 직원도 없었습니다. 앞에서 우물쭈물 대기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저와 같은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4월 재개장땐 활기차더니 불과 몇 개월만에 손님만 있고 직원은 없으니 스산한 느낌만 들었습니다.
손님들만 우왕좌왕하던 중 겨우 지나가는 직원분을 붙잡고 어떻게 된거냐 묻자 인원이 적어 모두 대기할 수 없다고 너무 죄송하다시며 빈 놀이기구로 달려가 운행을 시작하셨습니다. 다른 놀이기구를 타다가도 다음 놀이기구에 직원이 가지 않길 초조하게 바라봐야 했고요. 직원분에겐 화가 나기보다 짠했습니다.
평일 오전, 사람이 제일 없는 시간에 모든 놀이기구에 직원을 배치하는게 비효율적이고 비용도 많이 들겠지요.
그런데, 놀이동산 입장료 시설대비 적지 않습니다. L월드와 비교해도 크게 뒤지지 않는거 아시죠? 무료로 태워주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황당하게 대기하고, 하나 운행하고 다른 기구 상황 눈치보며 또 달려가셔야하는 직원 분들. 운행은 과연 안전할까요?
효율과 비용 그리고 안전 앞에 무엇을 선택하시는 건지, 게다가 '어린이'대공원에서.. 아주 씁쓸했습니다.
추후에 반드시 필수인원 보충이 있길 강력 요청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놀이동산 운영 개선
처리부서 서울어린이대공원 처리담당자 라현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8.1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공원 내 놀이동산 서비스로 인하여 불편함을 드려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거리두기 4단계가 장기화되며 놀이동산 방문객이 급격하게 감소함에 따라, 일시적으로 운영업체에서 이용객 수요에 따라 근무인원을 탄력적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시민님의 말씀처럼 이용객 불편 및 안전 측면을 감안하여 놀이동산 운영업체 측에 개선토록 권고하였으며, 향후에도 놀이동산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시민님의 소중한 고견에 거듭 감사드리며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다른 문의사항은 담당자(02-450-9305)에게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공원에 깊은 애정과 관심 감사드립니다.

2021년 8월 12일
서울어린이대공원장 오정우 올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