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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전일 접수 예약제(7시, 8시, 10시) rhksfus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최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 예전과 같이 전일 접수 예약제(7시, 8시, 10시)에 맞는 차량 운행을 부탁드립니다.
전일 접수 예약제는 매일 같은 시간대 병원, 학교, 직장을 다니는 이용자를 위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7시, 8시, 10시에 운행하시는 운전원 분들은 항상 정시 5분까지 배차 수락을 하고 이용자 픽업을 위해 차고지에서 출발하면 늦어도 정시 20분 정도에 차량 탑승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2014년부터 항상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2~3년 전부터 운전원 분들이 많이 바뀌면서 모두가 약속이나 한 듯이 정시 9분 정도에 배차 수락을 하고 10분에서 12분 정도 돼서야 출발 전화가 옵니다. 그러면 차량 탑승시간은 빨라야 정시 30분이고, 최근에는 더 늦은 40분에 탑승하기도 합니다. 차가 많이 막히는 러시아워 시간에 5분, 10분 늦게 출발하게 되면 15분, 25분 더 늦게 도착하게 됩니다.
정시에 출발지에 도착 해달라는 게 아닙니다. 제발 전일 접수 예약제 도입 목적에 맞는 차량운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항상 첫차 시간대 늦게 출발하는 운전원 분들이 다른 일반적인 시간대에도 자동으로 배차 수락(수치상으로 일정 시간 약 9분 초과되면 자동 수락 됨)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용자의 하차를 도와주고 전화, 화장실 등 급한 용무를 보는 것에 대해서 무조건 이해합니다. 단 일부 운전원들이 자동 배차 수락으로 많은 성실한 운전원 분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예전과 같이 전일 접수 예약제에 맞는 차량 운행을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 전일 접수 예약제(7시, 8시, 10시) rhksfus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김세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7.3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 장애인콜택시의 전일 접수제와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이용을 원하시는 때에 바로 접수하는 바로콜(07시 첫차)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정기접수와 전일접수제를 통해 운영 하고 있습니다.
정기접수(치료, 출근 등 목적으로 동일한 시간에 동일 출발지에서 동일 목적지로 이동)는 신청시 시스템상 자동 접수해드리는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일 접수제(휠체어를 이용하는 지체, 뇌병변 고객 대상)는 시간대별(7시, 8시, 10시) 각 차고지의 출근 차량과 주변에 빈차가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우선 배차(근거리 차량 연결이 어려울 수 있음)해 드리는 것으로 예약제가 아님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또한,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차량 연결시 배차 정보가 전송된 차량의 운전원이 직접 수락하거나 8분뒤 자동으로 연결되어 고객님들을 모시러 가고 있습니다. 자동 수락시간은고객님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이용을 위해 차량 상황에 따라 운전원이 차량 내·외부를 정리하고 정비 소요 등을 파악하거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소독, 고객 하차 도움 등 시간이 반영된 것임을 안내 드립니다.

차량 연결에 따른 탑승시간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 최근 이용내역(1.1~7.29)을 살펴본 결과, 전일접수(08시)하신 143건 중 이용하셨던 135건이 탑승까지 평균 15분(최소 6분~최장 39분, 20분내 탑승 107건) 소요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또한 135건 중 76건은 08시 이전에 차량 연결이 이루어졌으며, 08시 이후에 연결된 58건도 차량 연결에 평균 4분 47초(5분 이내 차량 연결 118건)가 소요 되었습니다. 차량 연결과 탑승까지의 평균 시간대 분석을 통해서는 특이점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다만, 시민님의 의견을 통해 더 나은 서울 장애인콜택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김세환 과장, ☎02-2290-7924)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1. 7. 30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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