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과 나란히’ 프로그램 보조(2019.6.21.)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2933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07/12 17:36

지난 6월 21일, 교통정보처 한울봉사자 13명은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직업훈련생과 함께 1:1 학습 멘토링, 사회생활 훈련 등 “장애인과 나란히” 프로그램을 수행했습니다.

 

두물다리 건너 우측에 자리하고 있는 복지관을 찾은 봉사자들은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복지사님의 깨알 같은 유머를 바탕으로 생생한 증언과 이야기 등으로 구성된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거두고 올바른 시선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함께 할 발달장애인은 편견으로 인한 차별을 다른 장애인보다 훨씬 더 많이 겪고 있으며, 그 이유는 만나보지 않아 서로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이라는 이야기도 해주셨습니다.

 

‘편견 없이 올바른 시선으로 장애인 바라보기’ 마인드로 중무장한 봉사자는 복지관 직업훈련실에서 생활하고 있는 발달 장애인들과 반갑게 인사를 하고 놀이봉사를 시작했습니다. 먼저 1:1 매칭으로 각자 받은 조각 그림판을 구성하고, 알맞은 색을 찾아 함께 칠하며 하나의 큰 그림을 완성했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보드게임은 봉사자와 발달장애인 친구들의 밝은 웃음소리만 기억될 정도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복지관 관계자와 친구들에게도 행복한 시간이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의 삶과 정을 나누는 공감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