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희망하우스 시설 개보수 및 나들이 지원(2019.04.03.)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4111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04/11 11:51

서울시설공단은 업(業) 특성을 연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지난 4월 3일, 도로시설서 및 기술혁신센터 한울 봉사자 50명은 장애인 보호시설인 희망 하우스와 서울시민교회에서 기술 · 기획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한울 봉사자는 작업팀과 활동보조팀 2개 조로 나뉘어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오전에는 시설 개보수 작업과 나들이 지원 봉사를 실시했습니다. 작업조는 업무를 통해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문짝 교체, 수도 및 기전시설 정비, 블라인드 교체 등 해당 시설의 보수 및 점검을 하여 장애우분들이 조금이나마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그리고 활동보조는 작업이 이루어지는 동안 시설 장애우분들과 함께 어린이대공원 산책 및 나들이 봉사를 하고 돌아왔습니다. 점검·보수가 마무리된 오후에도 다시 조를 나누어 서울시민교회의 희망일터에서 청소 및 작업 지원과 장애인들과 함께 하는 딸기농장 체험을 병행하며 봉사활동을 이어갔습니다.

 

하루 동안 동시에 많은 봉사를 계획하여 빠듯한 일정이었지만, 정신없이 진행되는 일정 중에도 시설 관계자와 한울 봉사대원은 불평이나 힘든 기색 없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었고, 덕분에 계획대로 무사히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계층에 대한 봉사의 필요성을 느꼈고, 앞으로도 이런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가 많아지기를 희망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