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새원마을 집수리 기술봉사(2018.4.4.)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2824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8/04/18 17:35

서울시설공단은 부서별 업무 특성에 맞는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웃분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기술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추모시설운영처(서울추모공원)의 기술봉사” 활동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지난 4월 4일, 서울추모공원 26명의 한울 맥가이버 봉사자는 인근에 있는 새원마을(비닐하우스 농촌마을)에 방문했습니다. 얼마 전 화재로 가옥이 소실되어, 현재 임시 가옥(판잣집)에서 생활하고 계시는 노부부의 집을 보수하기 위해서인데요~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추모공원과 마을협의체 간담회 중 사정이 어려운 어르신의 가옥을 정비하면 좋겠다는 마을회장님의 요청으로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건축, 전기, 기계, 조경, 토목 등 기술직 직원들이 힘을 합쳐 어르신의 임시가옥 출입문 보수, 전선 정비, 벽체 보수 및 도배, 수도시설 및 주변 진입로 정비 작업 등을 수행했습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충분치는 않지만,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들께 지금보다는 덜 불편하시게 생활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린 것 같아 뿌듯했습니다.

 

작업 중에 비가 오락가락하여 어려움도 있었고 길거리에서 선 채로 자장면을 먹기도 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과 화합할 수 있었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었다고 생각하니 보람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이웃의 안전을 생각하는 서울시설공단의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