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다문화센터 ‘따뜻한 겨울나기’ 기술봉사(2018.11.29.)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4144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01/03 13:14

서울시설공단은 업(業) 특성을 연계한 다양한 기술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지난 11월 29일, 제4기 한울 해외봉사대원 12명은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JTS 안산다문화센터 및 베트남 한부모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제4기 한울 해외봉사대원은 지난 3월 인도 둥게스와리로 떠나 시설물 점검 및 보수 기술봉사활동을 실시한 이후,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다시 한 번 뭉쳐 끈끈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맡은 바 임수를 완수하고 돌아왔습니다!

 

안산다문화센터가 지원하는 외국인 중 베트남 한부모가정은 작업실 일부 공간을 개조해 숙소로 활용하고 있으며, 겨울철 난방이 되지 않는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시설 개보수 작업이 필요한 곳이었습니다. 사전답사를 통해 필요한 작업이 무엇인지 파악 후, 봉사당일인 29일 공구와 작업 물품을 구비하여 센터를 방문하였고, 3개 조로 나뉘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전기 기술봉사자 3명은 안산다문화센터 내 전기선로 신설, 센터 내 전선 정리, 전기 관련 화재 대비 점검을 실시하였고, 설비전문가 8명은 두 개조로 나뉘어 베트남 한부모가정 바닥장판 정리 및 온돌판넬 설치, 내부 단열벽지 및 유리문 단열재 부착, 파손된 유리창 보수 등 모든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봉사활동을 마치고 봉사자가 준비한 조그만한 선물인 학용품을 전달하였고, 마을 주민께서 감사의 의미로 준비해주신 맛있는 음식을 나눠먹으며 소소한 정을 나누었습니다. 추운 겨울이지만 저희가 마련한 안락한 보금자리에서 따뜻하게 지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의 안전을 생각하는 서울시설공단의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