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협동조합 노느매기 시설 개선 기술봉사(2018.5.3.)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3318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8/06/04 17:04

지난 5월 3일, 시설안전본부 5명의 한울 맥가이버 봉사자는 자매결연 협업단체인 ‘협동조합 노느매기’를 방문했습니다. 노느매기는 지난 4년간 노숙인 분들이 스스로 힘을 합쳐 자립을 위해 재활용 나눔 가게를 운영하고, 마을장터에서 EM비누와 세안비누를 제작, 판매 활동을 하는 협동조합입니다.

 

이번 봉사활동의 주된 활동은 건물 내에 고장 나거나 노후된 조명기기를 LED 조명으로 교체 설치하고, 고장 난 스위치를 교체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밖에도 오래된 건물 내부에 낡은 천장 부분을 새 텍스를 부착하여 말끔히 단장하였습니다. 하루 안에 시설물을 모두 다 점검하고 보수할 수는 없었지만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조명등들을 새것으로 교체하였습니다. 활동을 하는 내내 조합원분들이 감사의 의미로 커피와 간식을 챙겨 주시면서 고맙다고 말씀하셨는데, 덕분에 저희 봉사자들은 기쁘고 뿌듯한 마음을 갖고 더욱 열심히 일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봉사자의 노력이 그곳에 계신 분들이 더 편리하게 생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 뿌듯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활동을 통해서 우리 주변에 있는 어렵고 힘든 사람들을 도와주는 것은 거창하고 큰 것이 아니라 그들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해주고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는 것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협동조합 노느매기에 계신 조합원들이 자립해서 우리 사회에서 그들의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옆에서 공단이 함께 도와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