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꿈더하기지원센터 ‘세상 밖으로의 도전’ (2018.5.11.)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3102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8/07/17 10:37

지난 5월 11일, 공공자전거운영처 한울봉사자 14명은 꿈더하기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장애인 사회적응지원을 위한 '세상 밖으로의 도전' 미션을 수행하였습니다. '세상 밖으로의 도전'은 제비뽑기를 통해 발달장애인과 봉사자가 짝을 이루어 미션을 수행하고 센터로 복귀하는 사회적응훈련입니다.

 

꿈더하기지원센터는 공단 교통사업본부와 자매결연을 맺고,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오고 있는데요~ 오랜만에 만난 봉사자와 친구들은 안부와 인사를 나누고, 파트너와 미션을 정했습니다. 미션의 내용은 공원에서 강아지 3마리와 사진 찍기, 아이스크림을 함께 먹으며 셀카 찍기 등이었습니다. 봉사활동 유의사항과 봉사자 소양교육을 받은 후, 봉사자와 센터 친구들은 짝을 이루어 미션을 수행하고, 후기를 공유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활동을 계기로 장애인분들이 사회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여러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함을 깨달았습니다. 미션을 수행하면서 협조해 달라고 부탁드렸지만, 아직까지 경계하는 눈으로 보는 분들이 많다는 것에 조금 안타까움을 느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장애인 사회 적응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우리 또한 더불어 사는 삶을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