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노숙인 쪽방촌 기술봉사(2019.04.10.)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4710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04/23 18:17

서울시설공단은 업(業) 특성을 연계한 다양한 기술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지난 4월 10일, 주차시설운영처 서부주차관리소 한울 맥가이버 봉사자 14명은 서울역 주변 노숙자 보호시설인 온누리 복지재단 산하 쪽방 상담소를 방문하여 그곳에서 기거하는 노숙자들의 열악한 환경 개선과 주거 편의를 제공하고자 기술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일명 쪽방이라는 작은 방은 1평반 정도로 매우 협소하였을 뿐만 아니라, 내부도 열악한 상태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상태가 가장 좋지 않은 방 3군데를 골라 불량 전기배선과 형광등을 교체하였으며, 때 묻고 너덜너덜해진 벽지와 냄새나고 묵은 장판은 걷어내고 환하고 밝은 색으로 전면 교체하였습니다.

 

면적이 얼마 되지 않은 쪽방이라 대략 반나절 정도면 충분히 작업을 완료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지만, 비좁은 공간에서 의자 위에 올라 전등을 교체하고 벽지와 장판을 자르고 풀칠하는 작업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도배는 봉사자 모두에게 익숙하지 않은 작업이라 힘들었지만, 직원들이 하나 된 마음으로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봉사자들의 남다른 열정과 투철한 봉사정신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어 우리 주변의 어둡고 소외되어 있는 이웃분들에 대한 관심과 배려의 기회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이웃의 안전을 생각하는 서울시설공단의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