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희망하우스 시설 개선 기술봉사(2018.4.20.)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2903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8/05/24 15:00

서울시설공단은 부서별 업무 특성에 맞는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웃분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기술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지난 4월 20일, 도로시설처의 30명의 한울 맥가이버 봉사자는 능동 어린이대공원 후문 부근에 위치한 희망하우스를 방문했습니다. 희망하우스는 장애인 돌봄 시설로 도움이 필요한 정신지체 장애인분들을 아침부터 저녁까지 돌봐주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식사 등을 제공하는 사회복지기관인데요~

 

이번 기술봉사에서는 시설상 열악해 보이던 부분과 더불어 희망하우스에서 요청했던 사항들을 반영하여 벽면 도배, 문고리 및 조명등 교체, 주변 청소 및 환경미화 등을 수행했습니다. 그리고 시설 내부에서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일부 인원들은 희망하우스 시설분들과 함께 어린이대공원 산책도 하고 식사시간엔 옆에서 식사를 도우기도 했습니다.

 

전기, 토목 등 업무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하여 희망하우스 분들이 조금이나마 더 나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도움을 드렸다는 생각에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봉사를 통해 우리 주변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과 봉사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이웃의 안전을 생각하는 서울시설공단의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