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사랑의 파티쉐(2017.2.25.)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4325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7/03/13 18:15

2017년 2월 25일, 서울시설공단 직원 및 가족봉사자 28명은 대한적십자사 성동/광진 희망나눔봉사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한적십자사의 도움을 받아 제빵 봉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위생교육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받은 후 본격적으로 제빵 봉사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정확한 그램 수에 맞춰 재료를 담은 후 앙금을 올려 ‘밤 머핀’을 완성했습니다. 그리고 발효가 된 반죽을 떼어 내어 설탕가루를 묻혀 ‘시나몬 빵’도 완성했습니다. 오븐 속에서 맛있게 구워진 빵은 봉사자의 야무진 손길에 의해 포장되어 선물상자에 정성스레 옮겨 담겼습니다. 빵을 함께 시식하면서 봉사활동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고, 작업장 청소를 마지막으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오늘 만든 밤머핀과 시나몬빵은 관내 3개의 사회복지기관에 잘 전달되었습니다. 속 재료부터 반죽, 포장까지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져 생각보다 힘들었지만, 이웃에게 맛있는 간식을 선물하는 뜻깊은 활동이라 생각되어 모두 웃으며 봉사활동을 수행했습니다. 빵을 전달받은 복지사님의 감사인사를 전해 듣고, 우리의 작은 정성이 이웃에게 큰 사랑으로 전달될 수 있음에 가슴이 따뜻해지는 하루였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의 나눔 활동은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