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천연비누 나눔 봉사(2018.09.21.)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3250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8/10/19 14:45

서울시설공단은 부서별 업무 특성에 맞는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지난 9월21일, 기획조정실 한울봉사자 10명은 추석연휴를 앞두고 마을공동체 '행복공감'을 방문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천연비누를 만들어 양로원에 전달해 드리는 봉사활동이었고, 대부분의 직원들이 비누를 처음 만들어 보았기 때문에 직원들 모두 적극적으로 비누 만들기에 동참하였습니다. 비누를 만드는 과정은 복잡하지 않았지만, 정성이 들어가는 작업이었습니다! 비누 베이스를 일정한 크기로 깍둑썰기를 한 후 중탕 그릇에 넣고 끓이고, 잘 녹은 비누 베이스를 몰드에 붓고 다양한 천연색소와 호흡기 질환과 피부에 좋은 오일을 넣었는데, 직원들 취향에 따라 색감도 다양해서 각양각색의 하나뿐인 예쁜 비누가 완성되었습니다. 정성스럽게 만든 비누와 추석맞이 맛있는 송편을 가지고 봉사자 모두 양로원에 가서 전달하였습니다.

 

양로원에는 생각보다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많이 계셔서 마음이 좋지 않았지만, 저희가 만든 천연비누가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과 함께 좀 더 자주 우리 주변에 있는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나눔 봉사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의 나눔 활동은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