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신월종합사회복지관 「깨끗한 우리마을 만들기」 (2018.5.3.)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3455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8/06/27 14:09

지난 5월 3일, 교통시설운영처 한울 맥가이버 봉사자 30명은 양천구의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했습니다. 복지관의 생각보다 큰 규모에 놀랐습니다. 그만큼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오전 9시의 이른 시간에도 어르신들이 많이 나와 계셨고, 많은 강의실과 도서관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기관 소개 및 봉사자 소양교육 후, 텃밭 가꾸기/기관 시설 정비 /마을 청소 3개 조로 나누어 봉사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시설 정비 조는 시설이 열악해 보이던 복지관 3층 집단상담실 누수 정비와 밝은 내 상담치료센터 외벽을 정비했습니다. 마을 청소 조는 큰 쓰레기봉투와 집게를 하나씩 들고 복지관 근처를 돌며 구석구석의 쓰레기를 모았고, 생각보다 심했던 바람에 날아다니는 쓰레기들을 쫓아서 뛰어다니다 보니 오전은 금세 지나갔습니다. 텃밭 가꾸기 조는 기존에 키우던 오래된 꽃나무를 제거하고, 옥상을 가득 채우고 있는 텃밭에서 삽과 쟁기를 들고 밭을 파헤치고 잡초를 제거하였습니다.

 

더운 날씨와 변덕스럽게 내리는 소나기 속에서 진행된, 텃밭을 ‘가꾼다’기보다는 ‘만든다’에 가까운 고된 작업이었습니다... 쉽지 않은 봉사였지만, 깨끗하게 정돈된 이 텃밭을 분양받아 새로움을 가꿔나갈 주민들의 모습을 생각하니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의 나눔 활동은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