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신월종합사회복지관 노후시설 보수 기술봉사(2019.05.10.)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2370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06/17 13:42

지난 5월 10일, 교통시설운영처 한울 맥가이버 봉사자 22명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신월종합사회복지관에 봉사활동을 다녀왔습니다. 작년에 이곳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난 후, 복지관 담당자를 통해 옥상 텃밭을 분양받은 주민들이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소식과 사진을 전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함께한 활동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에 기뻤고, 이렇듯 지역주민들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신월복지관과 지속적인 인연을 맺기로 하였습니다.

 

올해는 복지관 노후시설 정비와 함께 텃밭 만들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노후시설 정비는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하지만 예산과 기술의 부족으로 미뤄두었던 유리문 보수와 외벽타일 교체를 진행하였고, 텃밭 만들기는 1~4층 곳곳에 퍼져있는 잡초가 무성한 화단을 고르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지난해 옥상텃밭이 반응이 좋아, 더 많은 주민들에게 분양할 수 있도록 1~4층 곳곳에 텃밭을 만들기로 한 것입니다.

 

두 번째 방문이라 일이 손에 익어서인지, 오랜만에 하는 야외활동에 신이 나서인지 직원들의 작업 속도가 너무 빨라, 본래 계획했던 활동보다 더 넓은 면적의 텃밭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하루가 끝나고 보니 복지관 내 잡초에 벽을 타고 오르던 담쟁이들까지 다 뽑아 놓은 것 같았습니다. 몸은 고된 하루였지만, 내년에도 꼭 함께 하자는 복지관 담당자의 배웅을 받으며 돌아오는 발걸음은 꽤나 가볍고 즐거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이웃의 안전을 생각하는 서울시설공단의 시설개선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