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칭찬합니다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칭찬합니다
  •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봉사하는 성실한 서울시설공단이 되겠습니다.
  • 이곳은 우리공단의 시설이나 서비스 이용후 고마운 직원이나 훈훈한 미담 사례를 게시하는 곳입니다.
  • 일반민원의 경우 "시민의소리"를 이용해 주시고 게시판 목적과 관련없는 내용은 게시자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글 게재를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본인인증을 하시면 하단에 '글쓰기' 버튼이 보입니다.
칭찬합니다. 게시글 내용
2017년 11월 01일 조경 공사현장
작성자 임** 조회수 3735
등록일 2017/11/22 16:45
안녕하십니까. 연암대학교에 17학번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당일 감사의 글을 쓰지못하고 늦게 작성하게 된 점 죄송합니다.

저는 11월 1일 강동구청을 방문하여 조경직공무원이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어떤 과정의 업무를 거치는가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옥상에 올라가 책으로 공부하고 사진으로만 보던 옥상녹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옥상녹화에 알맞은 수종과 배수처리 , 옥상의 하중을 줄이는 법과 태양광아래 자칫 관리하지 않으면 지저분해 보이는곳 까지 자갈을 깔아놓은 섬세함에 감탄하였습니다.

두번째로 견학한 장소는 서울 이촌공사현장입니다.
이곳은 자연성을 목적으로 한 어린이 놀이터이기 때문에 아카시아원목만을 사용한 놀이기구를 배치한점과 위생처리를 한 해사포장을 한점 또 공사를 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설명을 통해 듣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강의 콘크리트 호안을 걷어내고 자연석을 이용하여 호안을 만들어 생태복원을 한다는것에 대해 아주 인상깊었습니다. 우물안 개구리였던 저는 서울까지 올라와 현장견학을 통하여 많은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저희에게 친절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해주시고 청사조경계획에 대한 설명을 비롯해 옥상조경 들을 설명해준 이현삼조경팀장님(조경공무원)과 한강 이촌공사 조경에 대해 설명하준 국 창민감독님과 토목에대해 말씀해주신 감독님 그리고 그 외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목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