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칭찬합니다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칭찬합니다
  •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봉사하는 성실한 서울시설공단이 되겠습니다.
  • 이곳은 우리공단의 시설이나 서비스 이용후 고마운 직원이나 훈훈한 미담 사례를 게시하는 곳입니다.
  • 일반민원의 경우 "시민의소리"를 이용해 주시고 게시판 목적과 관련없는 내용은 게시자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글 게재를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본인인증을 하시면 하단에 '글쓰기' 버튼이 보입니다.
칭찬합니다. 게시글 내용
서울추모공원은?
작성자 하나영 조회수 2688
등록 부서 하나영
등록일 2012/11/20 18:50

 

이번주 수요일에 서울추모공원을 다녀왔습니다.

조경과 답사로 갔기때문에 그 전에 이 곳이 어떤 곳인줄 알고 있었습니다.

처음 이 이름을 들었을 때는 그냥 공원인가보다 생각했는데, 답사전에 찾아본 결과 이 곳은 흔히 사람들이 말하던 화장터였죠.

솔직히 처음에는 거리낌도 있었고, 무서웠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류성진과장님의 설명을 듣고, 인식이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류성님 과장님께는 22살이 되어서도 아직 알지 못했던 화장이나 죽음에 관한

여러 설명들을 이해가 잘 갈 수 있게 이야기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어디에서도 듣지 못할 갚진 정보였어요^^)

추모공원의 시설을 피피티를 통해서 듣고, 직접 돌아다니면서 보았는데, 정말 인근 주민들과 서울 시민들에 대한 배려가 곳곳에 묻어있다는 생각을 했어요.

제가 조경학과 학생으로서 많은 공원과 편의시설을 접해보았지만, 이용객을 진심을 다해 배려하는 모습은 이곳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인근주민과 이용객의 바람이 담긴 설계를 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설계수업을 하면서 많이 느끼고 있었는데, 이 곳을 보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이 곳이 운영이 잘 되어서 우리나라에 죽음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는데 기여하였으면 좋겠고, 이 곳처럼 훌륭한 추모공원 뿐 아니라 모든 공원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민병찬원장님, 류성진과장님, 송형인 감독님, 조상혁주임님 감사합니다

목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