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장애인보호시설 초록반디마을 개보수 및 미용봉사(2019.10.18.)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2714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11/05 18:14

2019년 10월 18일, 서울시설공단 도로시설처(강남도로기전관리소) 한울맥가이버 22명은 강원도 양평에 있는 초록반디 중증 장애인 보호시설을 방문했습니다. 보호시설 내에 있는 조명등 교체 및 분전반 등 기타 전기시설을 설치하고, 장애인분들의 목욕봉사와 식사도우미 역할과 텃밭정비, 그리고 헤어디자이너 분들과 함께 커트 봉사도 진행했습니다.

 

봉사활동을 하면서 장애를 가지신 분들과 같이 지내다 보니 뜻깊은 시간을 보냄과 동시에 많은 것을 깨달았습니다. 봉사를 하기 전까지는 어떠한 장애를 가지고 있었는지 구체적으로 알지 못했지만, 가까이서 보니 혼자서 거동을 하지 못하는 분들, 시각장애가 있으신 분 그리고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평상시에 제가 일상적으로 하는 밥을 먹는 것과 씻는 일이 그분들에게는 스스로하기에 쉽지 않다는 것을 보고 건강하게 태어났다는 것의 감사함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장애인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장애를 가진 분들에게는 몸이 힘든 것보다 마음이 더 힘드신 것 같아 안타까웠습니다. 사소한 것에 너무 많이 신경을 쓰는 모습을 접하면서 마음의 병이 더 큰 고충을 주고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는 주변 이웃분들께 관심을 갖고, 도움드릴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꼭 참여하여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