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관악노인종합복지관 조경관리 기술봉사(2019.04.26.)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3652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05/17 13:08

서울시설공단은 업(業) 특성을 연계한 다양한 기술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봄비가 내리던 지난 4월 26일, 공사감독3처 한울 맥가이버 봉사자 28명은 관악노인종합복지관(관악구 소재)에서 조경공사 업무 노하우를 활용한 기술 자원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관악노인종합복지관은 1989년에 개관한 우리나라 최초의 노인복지관으로서 어르신이 행복한 사회를 모토로 지역사회의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분들께 알찬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으나 시설의 외부환경 관리 인력이 부족하여 저희 부서에 도움을 바라는 등 사회적 지원을 통한 적절한 관리가 필요한 실정이었습니다.

 

이에 저희 봉사자는 복지관의 요청과 필요에 맞추어 회양목 240주, 자산홍 140주, 산철쭉 100주를 재능기부 형태로 녹지공간에 식재하고 바닥의 훼손된 산책로 일부를 조경석(디딤석)으로 포장 보수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초화류 일부 이식 및 화단 내 무성한 잡초제거, cctv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벚나무와 소나무 가지치기 등 복지관 내 녹지대를 정비하여 이곳 시설을 방문하는 어르신들이 좀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봉사 당일 계속 비를 맞으며 평소 잘 하지 않던 삽질, 곡괭이질을 하느라 몸은 힘들었지만 외부환경 개선이 필요한 지역 어르신들의 이용 환경을 아름답게 꾸미는 데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뿌듯하였고 더불어 봉사활동을 통해 부서원들이 더욱 단합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운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공사감독부서 특성에 맞는 조경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