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추모시설운영처(서울시립승화원) 기술봉사(2019.05.15.&05.22.)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2413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06/20 14:05

따스한 봄, 용미리묘지를 관리하는 시립승화원 한울 맥가이버 봉사자는 인근 용미초등학교(05.15.(수))와 위캔(05.22.(수))에서 기술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먼저, 용미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안전난간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커가는 환경에서 좋은 것을 보고 좋은 것을 누릴 수 있도록 용미초등학교의 삭막하던 화단을 꽃들이 가득한 화단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교실 내 어두운 곳이 있어 저희 직원들이 밝은 등을 달아 아이들이 활동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봉사 후, 아이들과 함께 수박을 먹고 이야기 하면서 어릴적 친구들과 어울리며 즐겁게 놀던 생각이 나 마음이 훈훈해지고 무척 뿌듯하였습니다.

 

그다음 주에는 위캔을 방문하여 조경시설 유지보수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위캔은 장애인을 위한 사회적기업으로 장애인의 재활서비스 및 경제적 기반 제공을 통한 인격체로 성장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봉사를 하면서 그들도 우리와 함께 더불어 사는 사람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위캔 주변의 수목들을 정리하고, 이웃분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예초작업 및 시설물 정비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분들을 위해 우리가 나눌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이웃의 안전을 생각하는 서울시설공단의 시설환경개선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