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조경·설비 기술봉사(2019.06.04.)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2881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07/02 14:03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이하기 전, 어린이대공원 한울맥가이버 봉사자 15명은 광진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시설 관련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기술적 도움을 필요로 하는 시설을 찾아보는 중, 공원에 인접한 곳에 위치한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여름철을 대비하여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고 하셔서 기쁜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다녀왔습니다.

 

복지관 시설과장님께서 반갑게 맞이하여 주셨으며 복지관에 관하여 간략히 설명해주신 후 조경, 설비 두 개 팀으로 나누어 봉사를 시작했습니다. 먼저 조경팀은 공원에서 가져온 걸이용 화분에 상토를 채우고 한련화를 식재하여 복지관 입구를 화사하게 꾸몄으며 큰 느티나무에 달린 고사지와 위험목을 제거했습니다. 미쳐 손길이 닿지 못한 관목류(영산홍, 쥐똥나무)를 전지하고, 비교적 관리가 쉬운 맥문동을 식재하였습니다. 식재 후 듬뿍 물을 준 후, 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드렸습니다. 설비팀은 5층 규모의 복지관 내 시스템 에어컨들의 필터를 꺼내 물청소 후 건조하여 재설치하였습니다. 그리고 가스 및 전기설비에 대해서는 특별한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복지관 내 어르신의 응원과 덕담에 힘든 줄 모르고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복지관이 보다 화사하고, 안전해졌다며 공원도 자주 찾아오시겠다는 좋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무더운 날씨였지만 흘린 땀만큼 더욱 보람찬 시간이었습니다. 활동을 마친 후에는, 서로 가깝게 위치한 복지관과 공원이 좀 더 자주 왕래하며 봉사활동과 더불어 사회적으로 좋은 일들을 함께하자는 이야기도 나눴습니다. 비록 길지 않은 시간이었으나, 공원 직원들의 도움으로 복지관을 찾는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며, 쾌적한 여름철을 보내시기를 희망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이웃의 안전을 생각하는 서울시설공단의 시설환경개선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