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글로벌센터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강남역 지하상가 환불 거부 및 직원의 불친절한 응대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최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2021-07-08 오후 6시~7시경 강남역 10번출구쪽 지하상가 F-10 fink salt 라는 여성옷가게 에서 109,000 상당 옷을 구매하였습니다.

입어 볼 수가 없어서 집에서 옷을 한번 입어보고 맞지 않아 2021-07-09 오후 3시경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환불' 이라는 말이 나오니 직원 두명이서 언성을 높이면서
" 아니 이걸 다 환불을 한다고요?"
" 아니 어제 다 세일제품이라 환불이 안된다고 말 했는데"
" 아 씨ㅡㅡ"
" 아 네, 해드릴게요 ㅡㅡ"

"여기가 무슨 백화점도 아니고" 라고 하면서
"계좌이체 하셨나요? 여기 계좌 적어주세요 이름이 어떻게 된다고요?"

듣다 듣다 이런 불친절한 응대는 제가 그렇게 그 점원한테 잘못한것도 없는데 들어야 하나 싶어서

"저기요 환불을 받고 안받고는 제 선택이죠 제가 이런소리까지 들어야 하나요?"

"아니 ㅡㅡ 저 혼잣말 한거에요"
"혼~잣말도~ 못~하나~요~" 라며 비아냥거렸습니다.
"혼잣말을 하실거면 안들리게 해주시던가요 지금 다 들으라고 하는 소리잖아요?
환불이 기분 나쁜건 알겠는데, 사람을 대하는 태도가 그러시면 안되는거죠" 라고 좋게 재차 얘기 했습니다.

사실 환불 자체도 그 직원이 기분 나쁠건 없어야 하는거고요 제가 받던 안받던 소비자의 선택 사항인겁니다.

제가 산 제품은 니트나시 및 화이트류가 포함된 제품이었고요, 특정 제품은 입어보고 맞지 않으면 빨리 가져오면 환불 해준다고도 했었습니다.

어떤 제품이건 소비자가 구매한 재화나 서비스는 14일이내 환불 및 구매 철회의사를 밝힐 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 구매시 환불 불가 조건에 동의한다거나 한 사인을 한 것도 아닙니다.
따라서 제가 이 제품을 환불을 받는다고 해도 그사람들은 저한테 이래라 저래라 할 권리가 없는겁니다.
1~2만원짜리 옷 몇벌을 사고 환불 받는데 이런 대우를 받는다면 저는 다시는 강남역 지하상가를 이용할 의사가 없습니다.

무례한 언행과 태도로 고객을 응대한 강남역 지하상가 F-10 점주 및 직원에게 시정 조치를 요청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강남역 지하상가 환불 거부 및 직원의 불친절한 응대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지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7.13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강남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일부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의 불친절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시민님께서 겪으신 불편사항을 점포운영 관리업체인 ㈜한국플랜트로 전달하였으며, 관리업체를 통해 해당점포 임차인의 준수의무 위반에 대해 엄중히경고하고 아울러 종사자에 대한 서비스교육을 더욱 철저히 실시토록 하여 유사사례에 대한 재발방지를 요청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지하도상가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강남역지하도상가와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강남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이지수☎02-2290-6598)에게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07. 13.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정 국 진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글로벌센터팀
전화 :
02-739-6805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