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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정기콜 대해서 불만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오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정기콜 신청 장애인입니다.
희망시간 8시로 했습니다.
병원 재활치료 목적을위해서 신청하였고
넉넉하게 8시로 신청햇습니다.

그런데 배차되는거 보면 9시 9시넘어서 배차되더군요

분명 치료 목적을 위해 신청하였고 병원에 10시까지 도착 못하면 다른사람 순서로 돌아가서 치료를 못받게됩니다.

정기콜 왜 만드신건지 이용하라고 만든거 아닙니까?

8시 시간 못 하더라도 최소 8시30분전에 배차해주셔야되는거 아닙니까?

바로콜하고 차이가 뭔가요?

치료목적을 위에 신청했으면 그 시간에 차량을 비워둬야 되는거 아닙니까?

답변부탁 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정기콜 대해서 불만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정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9.04.0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정기접수는 치료, 재활, 통학 등의 목적으로 동일시간, 동일 출발지 및 목적지로 이동하는 고객의 신청을 받아 별도의 전화 없이 사전 접수하는 제도로, 같은 조건이라면 바로콜 보다 빨리 배차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장애인콜택시 설립 취지에 맞춰 목적제한(치료,재활, 통학 등)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일 예약(지체 뇌병변 1급 장애인이며 휠체어 이용자)을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바로콜 제도 하 가중치 적용 등을 통한 우선순위를 산정으로 차량이 배차되고 있기 때문에 이용수요의 집중, 교통정체 등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시민님의 배차 내역 등을 확인한 결과 3.12.에는 앞선 대기자가 50명이 있었으며, 3.19.에는 앞선 대기자가 67명이 있어 차량 연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장시간 대기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대기시간 저감을 위해 서울시에서는 연차적으로 특별교통수단 증차(’19년 하반기 45대)를 계획하고 있으며, 비휠체어 대상 바우처 택시의 확대 운영으로 이용수요 분산을 검토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덧붙여, 공단에서는 휴무전담 운전원 운영(170명) 및 배차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운영 효율화 방안을 추진 중임을 안내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 운영처(☎ 02-2290-6511 이정희)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4. 2.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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