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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배차 및 대기시간 불만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박OO
답변관련 전화답변,서면답변 공개(Y/N)
내용 서울장애인콜 대기 길다고 익히 들었지만
참다참다 오늘 글 남깁니다.
민원이 없으니 다들 만족하고 타는 줄 아시는 건지,
아니면 잘 알면서도 개선 의지가 없으신 건지 궁금하네요.

오늘 아침 8시 35분 콜 신청을 했고
30분마다 오는 알림톡 중 9시 35분에 받은 알림톡에서
평균 대기시간(최근30분)은 80분이라고 했지만
실제 배차 받은 것은 2시간여 지난 10시 20분입니다.
그마저도 집에서 45분 거리의 (콜신청현황에서 배차된 차량의 도착시간 안내 확인)
연대 세브란스에 있는 차량이 배차되었네요.
11시 병원 예약시간을 도저히 맞출 수 없죠. 집에 차가 도착하는 시간이 11시가 넘으니까요.

상담원은 큰 병원에 가 있는 차밖에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먼 거리의 차량이 배차되었다고 하는데
큰 병원이 세브란스밖에 없습니까?
20분 거리의 서울대병원도 있는데
그러면 '부근대기' 와 '전체대기'의 의미, 거리에서 가까운 곳부터 배차한다는 정책은
대체 뭐라고 이해하면 되는거죠?

결국 어이없고 비상식적인 배차 덕분에 2시간의 대기 시간을 날린 셈입니다.

장애인과 그 가족의 시간은 소중하지 않은 시간인가요?


오후에도 1시 32분 콜신청 접수를 했고
2시 32분 알림톡에서는 평균 대기시간 70.5분을 안내받았고
3시 2분 알림톡에서는 평균 대기시간 50.6분을 안내받았습니다.
이미 1시간 반 지난 시점에서 이런 알림톡을 받으니 오히려 기분이 나빠지더군요.
남들은 70분, 시간이 더 지난 뒤엔 50분 정도 기다리면 배차가 된다고 하는데
그러면 평균보다 2배 가까이 걸려 3시 36분에야 배차를 받은
저희의 입장은 뭐가 되나요??

평균 대기 시간이 조작된 것은 아닐테니
그럼 남들보다 저희만 대기 시간이 길어야 하는 건가요??
평균 대기 시간이니 누군가는 더 기다릴수 있다는 이야기는 하지도 마십시오.
그렇다면 누군가는 20-30분만에 배차 받기도 한다는 것이니 저희는 남들의 5-6배 시간을 기다렸다는 겁니다.

기사님들이 장거리는 배차를 거부한다는 이야기는
기사님들로부터 직접 들은 바 있습니다.
기사님들이 하신 이야기이니 헛소문이라고 하실 수는 없겠죠.

그렇다면 장거리를 가시는 기사님들에게 어드벤티지를 적용해 준다거나
아니면 기사님들도 공사 직원들이니 배차 거부를 못하도록 규정을 정하거나
이런 해결책이 있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차량을 늘리는데 돈이 많이 든다
그래서 저상버스를 늘리려고 계획한다
이런 이야기도 현실성 없습니다.

필요한 차량 늘리라고 세금 내는것이죠.
저상버스 타고 다닐 수 있는 정도의 장애였으면
장애인 콜택시가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아이 데리고 대중교통으로 다니면
사람들이 손가락질 합니다. 여러 의미로요.


박원순 시장님도 휠체어 체험 이런 소리 마시고
한달만 휠체어에 장애인 콜 2-3시간씩 기다려서 다녀 보십시오
게시글 내용
제목 [RE]배차 및 대기시간 불만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정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8.09.28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현재 장애인콜택시에서는 접수 시점의 30분 전 평균대기시간을 참고용으로 제공하고 있으나, 교통체증 및 수요의 집중 등으로 인해 편차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 일 배차 받으신 내역을 확인한 결과 앞선 대기자가 많아 차량을 연결하는데 시간이 소요되었으며, 기존 5km 반경 내에서 배차 가능한 차량이 없어 배차 반경을 넓혀 가장 빠르게 연결 가능한 차량을 배차한 것이었음을 안내 드립니다.
유선 상으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의 장거리 배차 거부는 사실과 다르며 장애인콜택시에서는 대기시간 저감을 위해 단기적으로는 휴무전담 운전원 확대운영(’17년 142명 → ’18년 175명) 및 최적거리 배차를 위한 배차시스템 고도화 등 운영효율화 방안을 수립·추진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차량 증차 및 휠체어 이용여부에 따른 분리운영을 검토 중에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 02-2290-6511 이정희)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 9. 28.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복 희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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