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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운전기사의 마인드 교육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십니까.발달장애아동을 키우고 있는 부모입니다.
아이의 치료문제로 거의 매일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은 기사님의 불친절도 아닌 바로 치료시간에 맞춰 제때에 도착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발달장애아동은 조기 치료가 중요한 장애이기 때문에 부모들은 고액의 치료를 병원이나 센터에서 받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가장 저렴한 곳;복지관 회기당 3만원선,병원은 5만원대부터 비싼 센터는 회기당 10만원대)
그날의 교통 상황에 따라 조금씩 배차 상황이 달라지고 그에 따른 지각사태는 현재 시스템상 어찌할수 없는 부분이라고 할 수도 있겠으나 ,그러한 사유가 아닌 기사님들이 운행중에 개인적인 다른 볼일을 보시기 때문에 도착시간이 지연되는 것에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맛폰 앱을 통해 콜택시의 이동경로를 보고 있자면 한 군데에서 오래 정차하시고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교통혼잡일수도 있으나 제가 확인해 본 결과로는 대부분 기사님이 화장실을 갔다왔다고 말하며 그런 건 어쩔 수 없다는 듯한 대응입니다.(한두번 겪은게 아닙니다)
그래서 다른 볼일을 보고도 대부분 그런 핑계를 대는가 아닌가 하는 의심도 갖게 됩니다.

왜냐하면 오늘같은 경우는 출발목적지인 복지관을 몇백미터 앞에두고 콜택시가 움직이지 않고 있었고 ,그 정차시간은 거의 10분 가까이 되었는데 기사님 말씀이 화장실을 다녀왔다고 하는데 저는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복지관에 도착해서 이용자에게 양해를 구하고 볼 일을 보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화장실 경유가 아닌 다른 개인적인 이유일 것이라는 추측을 해보게 됩니다.

화장실 문제도 분명히 운행중에는 어떻게 대처하라는 매뉴얼이 있을 것인데,
5~10분 정도야....이렇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기사님들의 의식부터 철저히 교육을 시켜주었으면 합니다.

그리하여 비싼 치료비를 감내하면서 치료를 보내는 부모에게 콜택시 기사님의 안일한 운행마인드로 피해를 주지 마시길 바라며 ,철저한 보수교육이 이루어지길 당부드립니다.

(담당자께서 철저하게 교육을 시키겠다는 마인드가 있다면,해당 운행차량의 블랙박스를 확인하시고 개인적인 다른 볼일을 본것이 확인된다면 꼭 그에 따른 대책을 요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운전기사의 마인드 교육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정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8.09.21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확인 결과 해당 운전원의 화장실 이용으로 약 8분간 도착이 지연되었습니다. 유선상으로 안내드린 바와 같이 현재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은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한 상황에서 최대한 많은 고객을 모시기 위해 매일 초과근무를 하고, 앞선 고객을 하차지원하면 곧바로 다음 고객이 배차되어 이동하여야 하는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불가피한 경우 고객을 모시기 전 화장실을 이용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말씀하신 것처럼 고객이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 해당 사항에 대해 충분한 설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전체 운전원을 대상 교육 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 02-2290-6511 이정희)로 문의하시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9. 21.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복 희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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