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77라7625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임OO
답변관련 서면답변 공개(Y/N)
내용 오늘 77라7625 차를 탄 가족의 딸입니다.오늘 77라7625차를 탔습니다.저희는 배차가 완료되었다는 것을 알고 기다리고있었습니다. 근데 배차가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온 몇십분뒤 전화가 왔습니다.그러고 너무 오래 걸려 전화를 했습니다.근데 저희가 오라고 한곳은 안오고 경찰서 주차장에 있다고 저희 보고 오라고했습니다.근데 전화를 할때 태도가 너무 불쾌했습니다.제가 아무리 어린이라도 사람간의 예의는 지켜야 할것아닙니까?전화를 할때 '제가'가 아니고 '내가'라고 말하고 정말 그때부터 화가치밀러오기 시작했습니다.차가 있으면 경찰서 주차장에서 오면되지 왜 장애인도 있는 저희보고 오라합니까?이게 기사입니까?그리고 탈때 내릴때 저희 엄마는 중증장애도 가지고있으신데 그리고 짐까지 있는데 가만히 자리에 앉아서 문도 열어주지않고 쳐다보기만했습니다.그리고 저희 동생이 차 창문을 잠깐 연것뿐인데 화내고 사람이 더우면 창문을 내릴수있지 내린다고 뭐가 됩니까?저희 엄마께서는 저보다 얼마나 더 화가나겠습니까?요즈음 일자리 구하기 힘든데 이런사람이 와서 이 일을 하면 어떡합니까?저는 아무리 장애인이 아니더라도 한 장애가족의 딸로서 이 장애인콜택시를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이런 기사들은 냅두면 안됩니다. 제발 77라7625 기사 좀 어떻게해주십시오. 77라7625차량의 기사를 고발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77라7625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정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8.04.19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첫째, 배차 후 연락이 없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전화상으로 확인해주신 바와 같이 배차 완료 후 운전원분과 전화 통화가 되었으나, 시간이 지나도 도착했다는 연락이 오질 않아 시민님이 운전원분께 전화를 하신 상황으로 이것은 배차 완료 후 이동에 소요되는 시간으로 인해 발생한 것입니다.
둘째, 출발지로 오지 않고 고객에게 이동하라고 요구한 상황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차량 GPS 확인 결과 전화를 드렸던 시점에 해당 차량은 일방통행인 길을 지나며 양천구민 체육센터로 이동하던 중이었으며 시민님과 탑승위치를 맞추려다 오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일부 미흡한 점(일방통행 길을 지나는 상황임을 고객님께 안내 드리지 않은 점)이 있어 해당 운전원에게 개별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셋째, 운전원의 불친절 관련 사항입니다.
확인 결과, 운전원은 당시 휠체어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분과 보호자가 보여 하차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초등학생인 동생분이 이동 중인 차량의 창문을 열었을 때 “창문을 함부로 여는 것이 아니다”라고 운전원분이 말씀하신 것은 안전상의 이유 때문이었으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 02-2290-6511 이정희)로 문의하시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4. 19.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복 희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