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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콜센터에서 배차를 좀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점검 부탁드립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백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어머니가 83세인데 뇌졸증 병변으로 오른발, 오른팔 이 불편하셔서 혼자서는 다니실수 없는 2급
장애인이십니다.
재활병원에 매주 화, 목 10시에 물리치료가 있어서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언제 전화해서 신청을 해야 진료시간에 맞춰서 도착을 할수 있는건지요?

콜센터에서는 장애인콜택시는 예약제가 아니므로 언제 배차될지 알려줄수 없다고 하면서, 그때그
때 상황에 따라 순서대로 배차된다고만 앵무새처럼 기계적으로 반복하는데, 진료시간을 맞춰서
가야하는 환자 입장에서는 속이 터집니다.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장애우들이 언제올지 모르는 택시를 타기위해 1시간 이상씩 대기만 하면
서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오늘 제 사례를 들어보면,

* 2017.9.26일 오전8시31분 신청했더니 대기자가 부근 50명 이라고 해서 계속 기다리다가...

* 9시03분 지연안내 문자 오기를 전체 대기자 288명, 부근 28명이라고 왔습니다.

* 9시13분 전화해서 운행상태를 물어봤더니 현재 차량 281대 운행중이고 전체 230명 , 부근 19

명 대기라고 하면서 현재 승객 안태운 차는 4대밖에 없다고 합니다.

제가 판단했을때 이해할수 없는 확률입니다. 281대가 운행하고 있는데 230명을 소화하지 못한다
는건요...
콜센터에서 차량 운행 관리가 잘되고 있는건지 의문스러운 부분입니다.

바쁜 출퇴근 시간에 운행차량이 제대로 배차되고 있는건지요?

(가끔 세브란스병원에 정기진료 있어서 오후에 갈때가 있는데,
병원으로 갈때는 어쩔수 없이 힘들어도 기다렸다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하는데,
진료받고 집으로 돌아 올때는 오후 4시전후라 차고지로 퇴근하기 위해 들어가는 차가 많아서 운행대수가 줄어드는 바람에,
앞에 대기자가 늘상 수십명 이상이라
언제 올지 모르는 택시를 마냥 기다리면서 아프신 어머니를 길바닥에서 기다리게 해드릴 수가 없어서 그냥 포기하고 대부분 병원으로 들어오는 일반택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특히나 바쁜 출퇴근 시간에 배차가 너무 열악한듯 합니다.

* 9시28분 다시 전화해서 물리치료 시간때문에 더 늦으면 안된다고 사정했더니...
9시31분 겨우겨우 배차 받아서
9시45분 택시가 집에 도착해서 치료 시간이 너무 촉박한데 지름길 알려드려서... 기사님이 골목
길로 잘 배려해 주셔서 간신히 병원 도착했어요...

매주 이렇게 콜센터에 3-4번씩 전화해서 물리치료라 정해진 시간에 늦으면 다음환자 스케줄때문

에 못받게 되므로 사정도 해보고, 소리도 질러보고 난리난리를 치면 1시간 이상씩 기다려서야 겨

우겨우 배차를 받는 일이 매주 두번씩 반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집으로 돌아올때는 10시에 추가 배차되는 차량이 있어서인지 바로바로 배차가

되는데, 그 차량들을 대기자가 몰려있는 9시대로 옮겨 주실수는 없으신지요?

그리고 어떤때는 5분-10분만에 배차 되는 경우도 있어서, 진료도 받기전에 오는바람에 너무일찍

신청할수도 없고... 어느 장단에 맞춰야 할지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할때마다 바쁜 스케줄에 시간낭

비가 너무 심해서 너무너무 스트레스 받고 힘이 듭니다.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장애우들이 1시간~2시간씩 길바닥에서 힘들어하지 않도록 최소한 콜센

터에서 만이라도 배차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할수 있도록 콜센터를 점검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콜센터에서 배차를 좀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점검 부탁드립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채석진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7.09.2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장애인콜택시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유선상 말씀드린 바와 같이 서울시장애인콜택시의 배차는 차량 및 고객을 중심으로 반경(직선거리) 5km이내부터 접수순서, 거리, 대기시간뿐만 아니라 치료목적에도 가중치를 적용하여 우선순위를 정하고 있습니다.
고객하차 이후 배차기준에 따라 다시 배차를 받아 이동하게 되는데 이때 이동 중 교통상황 등에 따라 대기시간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대기시간으로 인하여 도착지점에서 어떤 고객을 모시게 될지 예측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우며 이로 인해 대기시간에 차이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하여 파트운전원 및 자원봉사자를 투입하여 휴무차량을 운행하고 있으나, 시민님께서도 아시는 바와 같이 한정된 차량으로 다수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어 대기시간이 발생하고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대기시간 단축을 위하여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대기시간으로 인하여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 02-2290-6511, 채석진)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9. 27.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용 노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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